FASHION

트렌디한 윈터룩 포인트, 방한화 스타일링

겨울이 되면 옷을 여러 겹으로 입고, 보온을 위해 털모자와 장갑 등 몸을 외부의 찬 공기로부터 보호해 줄 수 있는 겨울 용품들을 활용하게 된다. 사람들이 쉽게 간과하는 부분은 바로 발.

온도와 날씨에 따라 옷은 바꿔입지만 신발은 사계절 내내 비슷한 범주 내에서 착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겨울에는 눈 길과 같이 외부 환경 변화에 따라 신발이 쉽게 젖기도 하고, 망가져서 제 역할을 못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 방한 효과가 있는 신발을 신는 것이 좋다.

특히 겨울이 되면 손발부터 시려워지는 수족냉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는 꽉 막혀 답답하고 땀을 유발하는 신발 보다 편안하게 발 체온을 유지해주는 신발은 필수다.

트렌디한 윈터룩 포인트, 방한화 스타일링 | 3
네파 방한화 2종 루카(위), 리아(아래)

네파는 본격적인 겨울을 맞아 편안한 착화감과 따뜻하게 발의 체온을 유지해주는 기능성을 앞세운 패딩 방한화 2종을 출시했다. 올해 출시된 방한화 루카와 리아는 심플하고 클래식한 디자인에 어느 스타일에나 매치하기 쉬운 베이직한 컬러로 구성되어 고민없이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트렌디한 윈터룩 포인트, 방한화 스타일링 | 4

슬립온 타입으로 심플한 디자인을 앞세운 루카는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고 부담 없이 신을 수 있는 것에 포인트를 맞췄다. 특히 신고 벗기 쉽도록 하기 위해 편리한 슬립온 타입으로 디자인 되었고, 두껍지 않은 충전재를 사용했다. 어퍼 원단은 발수 가공으로 눈이 오거나 비가 오는 날에도 망가질 걱정 없이 착용할 수 있으며 미끄럼 방지 아웃솔을 적용해 언제 어디서나 안정적인 착화감을 제공한다. 남녀공용 블랙과 여성용 그레이 컬러로 출시된 루카의 판매가격은 9만 5200원.

루카와 함께 출시된 여성용 패딩 부츠 리아는 두껍지 않은 충전재와 퍼를 사용해 열손실을 최소화하고 보온력을 겸비한 것이 특징이다. 눈이 오는 한 겨울이나 스키장 같은 곳을 갈 때도 신을 수 있도록 어퍼 원단을 발수 가공했고, 발을 넣는 입구 부분에 밴드를 적용해 신을 때 편리한 것은 물론 걸을 때 움직일 수 있는 발등을 잘 잡아주어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네파 상품본부 이희주 전무는 “최근 달라진 일상 속에서 편안한 스타일링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며 편안한 조거 팬츠 또는 트레이닝 팬츠, 레깅스와 함께 겨울용 신발을 코디하는 것이 인기를 끌고 있다” 며 “클래식하고 깔끔한 실루엣과 디자인으로 완성된 네파의 이번 패딩 방한화를 활용해 편하면서도 트렌디한 겨울 룩을 완성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청키한 스타일의 어글리 스니커즈창을 적용한 하이탑 여성 방한화 ‘데일리’와 ‘에이미’를 출시했다.

투박함이 매력인 스니커즈창이 키높이 효과를 선사하는 동시에 유니크한 멋스러움을 전한다. 편안한 쿠셔닝의 파이론 미드솔과 접지력이 우수한 엑스그립(EX-GRIP) 아웃솔이 적용되어 겨울철 눈길 및 빙판길에서도 안전한 보행이 가능하다.

트렌디한 윈터룩 포인트, 방한화 스타일링 | 9

‘데일리’는 발 전체를 감싸듯 슬림하게 디자인된 하이탑 여성 방한화다. 슬림한 외관과 대비되는 투박한 창의 조화가 돋보인다. 군더더기 없는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팬츠, 스커트 등 어떠한 하의와도 믹스매치하여 스타일링하기 좋다. 스판 원단과 발목 안쪽 지퍼 적용으로 신고 벗고 편하다. 색상은 블랙과 다크 네이비 2가지이며, 가격은 13만 9천원이다.

‘에이미’는 청키한 어글리 스니커즈를 겨울용 하이탑 슈즈로 재해석한 여성 방한화다. 립조직 패딩 원단과 합성피혁을 사용하여 스니커즈 디자인에 보온성을 더했다. 플리스 내피와 보아털을 발목 부분에 적용하여 따뜻한 착화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시각적으로도 포근한 느낌을 선사한다. 블럭형의 다이나믹한 스타일이 강조된 외관으로 겨울철 야외 활동 시 멋스럽게 착용하기 좋다. 색상은 라이트 베이지와 블랙 2가지다. 가격은 12만 9천원.

아이더 관계자는 “겨울 방한화의 경우 보온성에 집중하다 보면 스타일을 놓치게 되는 경우가 많다”며 ”어글리 스니커즈를 겨울철에도 멋스럽게 즐길 수 있도록 재해석해 내놓은 아이더의 ‘데일리’, ‘에이미’ 방한화와 함께 개성 있는 윈터룩을 연출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620 Likes
5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