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클로젯 X 펩시 중국에서 론칭
고태용 디자이너의 ‘비욘드클로젯(Beyond Closet)’이 중국의 패션 회사인 ‘Bibo company’와 협업하여 ‘비욘드클로젯 X 펩시(PEPSI)’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런칭했다.
비욘드클로젯과 협업한 Bibo company는 제품 개발, 물류, 브랜드 운영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종합 패션 회사로, 현재 중국 대도시 쇼핑몰과 백화점에 5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7년에는 펩시(PEPSI)와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중국을 비롯하여 홍콩과 마카오에서 펩시의 브랜드 상표를 활용한 라이선스 제품을 디자인하고 생산, 제조, 수입 및 유통할 수 있는 권리를 획득했다. 또한 중국 내 이커머스 사업에서도 좋은 성과를 보여주며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룬 Bibo company는 글로벌 패션 시장에 주목하여 다양한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비욘드클로젯 X 펩시 컬렉션은 비욘드클로젯의 브랜드 시그니처인 도그 패치에 펩시의 로고나 레터링이 더해진 후디 외에 스웨트 셔츠, 팬츠, 모자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출시됐다. 컬러는 베이직한 블랙과 화이트, 그리고 펩시를 상징하는 블루로 구성됐다.
고태용 디자이너는 “지난번 중국 GXG JEANS 글로벌 콜라보레이션의 성공적인 런칭에 이어 두 번째 글로벌 콜라보레이션을 유명 브래드인 펩시와 진행하게 되어 의미 있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펩시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한국에서는 만나볼 수 없지만 추후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국내 소비자에게도 다가갈 예정으로 많은 기대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비욘드클로젯 X 펩시 컬렉션은 국내 미출시 제품으로 중국 Bibo company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