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에픽타이거, 패션 커뮤니티 플랫폼 몰팅 런칭

버추얼 피팅 기술을 통해 확장된 스타일링 경험을 제공하는 패셔놀로지 스타트업 ㈜에픽타이거(대표 최하림, click.molting.io )에서 패션 기반 SNS인, 몰팅(MOLTING)의 베타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몰팅(MOLTING)’은 사용자가 나만의 버츄얼 아바타를 통해 실제 패션 브랜드로 스타일링을 해볼 수 있는 가상 피팅룸을 제공하고, 다양하고도 개성 있는 스타일링 피드를 공유할 수 있는 패션 SNS 플랫폼이다.

코로나 19 확산에 대응하여 가속화된 여러가지 새로운 온라인 쇼핑 방식 중, 패션분야에서 누구도 시도해 보지 않은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오프라인에서 경험하던 여러 아이템을 한번에 입어보는 레이어링, 다양한 코디법으로 스타일링 해보는 멀티뷰 기능 등을 이용해보고 스타일링과 어울리는 배경을 선택하여 나만의 콘텐츠를 게시할 수 있다. 콘텐츠가 게시되는 ‘몰팅(MOLTING)’ 피드에서는 단 한번의 탭으로 사용자들이 코디한 브랜드 아이템의 공식 웹사이트까지 연결시켜주어 브랜드에 특장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좋아하는 셀럽이나 인플루언서의 코디를 쉽게 따라 입어볼 수 있는 ‘따라입기’ 기능과 피드 저장 및 SNS공유 기능은 유저들이 팔로워들과 패션 영감을 주고 받는 소통의 장을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10월22일 오픈한 F&F 듀베티카(DUVETICA)와의 협업에서는 듀베티카의 게이미피케이션(Gamefication) ‘차오 아케이드(CIAO ARCADE)’의 디지털 앰버서더 리자 앤 다비드(LISA & DAVIDE)를 탄생시킨 ‘모나리자’와 ‘다비드상’을 연상시키는 아바타 얼굴을 제공하여, 기존 사용자의 얼굴과 체형을 담은 리얼 아바타를 대신한다. 유저들은 리자와 다비드가 되어 듀베티카(DUVETICA)의 가상공간에서 몰팅(MOLTING)앱으로 진입, 가상 현실 속에서 직접 입어보고 코디해 보는 메타버스 체험을 제공 받는다.

몰팅(MOLTING)은 이번 듀베티카(DUVETICA) 협업 프로젝트 기간 동안 50개 이상의 브랜드와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순차적으로 서비스하며, 연말까지 브랜드 층을 한껏 확장 해나갈 예정이다. 2021년 12월 공식 런칭 이후 영어권 서비스도 계획하고 있다.

몰팅(MOLTING) 서비스 관계자는 “몰팅(MOLTING)은 기존 온라인 쇼핑의 구매 방식에 혁신적인 단계를 더해, 사용자에게는 구매하기 전 브랜드의 아이템을 입어보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 브랜드에게는 아이템이 수많은 사용자에게 의해 입혀지고, 공유되면서 콘텐츠의 형태로 확산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유저들의 다양한 스타일링과 피드 콘텐츠를 기대한다.” 라고 전했다.

한편, ㈜에픽타이거는 2021년 1월 설립된 패션 SNS 플랫폼 스타트업이다. 미국 아트센터 출신의 대표와 패션 크리에이터 겸 인플루언서, 사용자 경험 전문가, 삼성전자 출신 UX AR 솔루션 개발 전문가가 모인 스타트업으로서 이례적으로 전혀 다른 분야의 경험 많은 전문가 출신의 구성원들이 함께 모여, 짧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완성도 높은 결과물인 몰팅 앱을 선보였다.

500 Likes
6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