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유망 패션브랜드 글로벌화 지원 참가 업체 모집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문승욱)와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는 “2022 유망 패션브랜드 글로벌화 지원” 사업의 참가 업체를 모집한다.
협회는 효율적인 사업 운영을 위해 간담회와 서면조사를 통해 글로벌 지원 사업에 대한 업체 의견을 수렴하여 “글로벌 마케팅 지원”과 “르돔 쇼룸 마케팅 지원” 사업을 확정, 발표하였다 “글로벌 마케팅 지원”의 참가 대상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진행하고 있으며 해외 세일즈 비즈니스에 대한 경험을 갖춘 성장기 및 성숙기 브랜드로 해외 전시회 참가와 글로벌 세일즈랩 입점을 지원한다.
지원방식은 사업 실행후 평가를 통한 사후 지원으로 정부지원 60%, 업체부담 40%로 업체별 최대 5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르돔 쇼룸 마케팅 지원”의 참가 대상은 글로벌 시장 진출을 계획하거나 해외 세일즈 비즈니스에 대한 경험을 갖춘 성장기 브랜드로 오프라인 쇼룸 입점과 상시 마케팅을 지원한다.
르돔은 동대문에 위치한 쇼룸으로 제품 전시 및 시설 제공, 국내 바이어 네트워킹데이 운영, 비대면 글로벌 비즈니스 상담 지원과 브랜드 대중홍보(PPL 협찬) 지원, 비즈니스 공간 대관을 통해 입점 브랜드의 국내외 마케팅 활성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동 사업 수혜 대상자는 전문가 심사를 통해 브랜드경쟁력, 브랜드경영현황, 지원사업 활용 계획 등을 평가하여 선정한다.
협회는 “코로나19로 그동안 축소되었던 글로벌 진출이 서서히 활기를 되찾을 것으로 기대하며 많은 브랜드들이 이번 지원을 통해 해외시장 개척의 모멘텀을 회복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동 사업 참가 신청은 오는 4월 22일부터 5월 12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