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가리, 제페토와 협업한 ‘불가리 월드’ 공개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불가리(BVLGARI)가 2022년 8월 31일, 오늘부터 아시아 최대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ZEPETO)에 ‘불가리 선셋 인 제주(SUNSET IN JEJU)’ 팝업 스토어를 반영한 단독 가상월드를 오픈하여 온오프라인의 경험을 동시에 제공할 예정이다.
불가리 제페토 월드에서는 실제 파르나스 호텔 제주에 위치한 팝업 스토어와 카페를 모두 버추얼로 체험할 수 있어 직접 방문이 어려운 사람들도 팝업 스토어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불가리 제페토 월드는 황금처럼 빛나는 에덴의 살구빛 여름 하늘에서 영감을 받은 2022 불가리 리조트 컬렉션을 선보이며, 브랜드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불가리 선셋 인 제주 카페’에서 디저트와 음료를 먹으며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특히 불가리 제페토 월드에서 퀘스트를 완료하면, 아바타가 착용할 수 있는 2022년 불가리 리조트 컬렉션과 시그니처 액세서리 아이템을 제공하는 등 이용자들을 위한 재미요소를 추가했다.
불가리의 아이코닉한 컬렉션인 비제로원(B.zero1)을 비롯, 디바스 드림(Divas’ Dream) 컬렉션과 세르펜티(Serpenti) 액세서리 제품까지 아바타를 통해 경험해볼 수 있다.
또한, 오는 8월 31일에는 불가리의 글로벌 앰버서더인 블랙핑크 리사가 불가리 월드에서 라이브 가상 이벤트를 진행하며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리사의 제페토 아바타는 팬들과 셀카를 찍는 등 불가리 월드의 다양한 인터렉티브한 경험을 함께 즐길 예정이다.
한편 네이버제트가 운영하는 제페토는 지난 2018년 출시 이후 8월 현재 글로벌 가입자 수 3억 명 이상을 돌파했고, 이 중 해외 이용자 비중은 90%, 10 대 이용자 비중은 80%에 있어, 글로벌 메타버스 시대 Z 세대 인기 놀이터로 자리 매김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