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나이키, ‘액티브 모두 걸즈’ 프로그램 전개

나이키, ‘액티브 모두 걸즈’ 프로그램 전개 | 1

나이키코리아가 10월 11일 ‘세계 소녀의 날’을 맞이하여 모든 아이들이 평등한 환경에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나이키의 아동 스포츠 지원 프로그램 ‘액티브 모두(Active Modoo)’를 통한 걸즈 스포츠 세션 ‘액티브 모두 걸즈(Active Modoo Girls)’를 진행한다.

세계 소녀의 날에 앞서 오는 9일, 서울 소재 초등학교에서 초등 및 중등 여학생을 대상으로 축구 놀이 및 스포츠 참여 세션을 마련해 아이들에게 스포츠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본 세션 전에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여자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스포츠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필요한 코칭의 중요성과 기술을 강조하는 코칭 걸즈 가이드(Coaching Girls Guide) 트레이닝도 함께 실시된다. 해당 세션뿐만 아니라 남양주, 시흥, 용인 등 경기 지역 아동 센터와 연계한 놀이 세션도 진행할 예정이며, 소녀들을 위한 스포츠 세션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방면으로 지속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나이키, ‘액티브 모두 걸즈’ 프로그램 전개 | 2

건강한 신체활동이 아이들의 내재된 잠재력과 자신감을 이끌어 낸다고 믿는 나이키는 다음 세대로 스포츠를 확장한다는 목표 아래 아이들이 즐겁게 뛰놀며 도전하는 힘을 배우고,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투자를 지속해왔다. 특히 모든 아이들이 포용적이고 평등하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상대적으로 신체 활동 참여율이 저조한 여자 어린이들의 스포츠 참여를 돕고 지역 기반의 스포츠 커뮤니티를 제공하는 데 힘쓰고 있다.

그 일환으로 나이키코리아는 지난 5월 액티브 모두(Active Modoo) 프로그램을 정식으로 선보이며 아이들의 스포츠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한 여러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학교 및 방과 후 지역사회 커뮤니티와의 연계를 통해 아이들이 직접 스포츠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참여 활동 및 학부모를 비롯해 아이들을 가르치는 어른들이 아이들에게 포용적인 놀이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도록 양질의 코칭 기술을 제공하는 지원 활동 등이 주로 이루어진다.

나이키는 모든 아이들의 동등한 스포츠 참여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아이들의 필요를 먼저 생각하고 아이들이 마주한 스포츠에 대한 장벽을 허물기 위해 다양한 참여 활동을 계속해서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564 Likes
6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