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DDP 가을축제, K컬처 패션쇼 성료

10월 7일(금)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 어울림광장에서 진행된 <K컬처 패션쇼>가 관객과 일반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첫 번째로 선보인 쇼는 K팝 대표 아티스트의 무대의상을 선보인 'THE LIGHT OF K-POP'으로, 한류 문화 확산의 중심에 있는 소녀시대, 엑소, 에스파, NCT가 무대에서 직접 착용했던 의상 51벌을 연도별로 선보였다. 무대에서만 보았던 의상이 런웨이에 등장하자 현장에 있던 국내외 팬들은 물론 시민들의 뜨거운 반응이 쏟아졌다. 특히 이 자리에는 오세훈 서울시장이 참석해 <K컬처패션쇼>의 개최를 축하하며 관객석에서 쇼를 관람하기도 했다.

이어서 국내 대표 디자이너 지춘희의 ‘미스지 컬렉션(MISS GEE COLLECTION)’의 2023 S/S 컬렉션 쇼가 진행되어 전 세계적으로 트렌드를 이끄는 K패션의 현재와 미래를 보여줬다. 미스지 컬렉션의 2023 S/S 시즌 컨셉은 ‘Be The Light’으로 긴 공백을 메꾸는 열정의 에너지와, 복잡한 세상 속 스스로 중심을 찾아가는 모든 이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았다. 한편 해당 쇼에는 배우 이민정, 차예련, 이정현 등 많은 셀럽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뿐 아니라 <K컬처패션쇼>는 DDP에서 펼쳐지는 대형 미디어 쇼 ‘서울라이트 가을’과 동시에 진행되어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운 볼거리를 연출했다. 이번 서울라이트는 ‘도심에 착륙한 우주선’으로 비유되는 DDP 외관에서 착안해, 우주라는 무한함의 공간 속에서 더 나은 미래를 향한 길을 걸어가고 있는 가상 인물 ‘코스모 워커(Cosmo Walker)’의 유쾌하고 신나는 걸음걸이를 미세한 파장 형태로 표현했다.

서울디자인재단 관계자는 “DDP가을축제의 일환으로 진행된 K컬처패션쇼가 많은 관객과 시민들에게 소중한 기억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DDP에서 서울라이트뿐 아니라 장 줄리앙 전시, 잔디언덕 시네마, 플리마켓 등 다양한 문화 행사가 마련되어 있으니 남은 기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9일까지 진행되는 ‘DDP가을축제:비바뷰티’는 서울뷰티먼스의 대표 행사로 방문객들이 고품격 문화를 무료로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뷰티·패션에 관심 많은 이들을 위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DDP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95 Views
5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