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거북선컴퍼니, ‘자유와 성장’ 이커머스 컨퍼런스 성료

(주)거북선컴퍼니(대표 염승헌)는 (주)브리치(대표 이진욱)와 공동 주최한 이커머스 컨퍼런스 ‘픽셀콘 2022’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쇼핑몰의 자유와 성장’이라는 키워드로 이커머스 업계의 업무를 도와주는 IT솔루션과 2023년 판매트렌드 분석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컨퍼런스의 1부는 ‘탑티어 쇼핑몰의 똑똑한 운영레시피’를 주제로 ▲쇼핑몰 업무를 쉽게 도와주는 소프트웨어_터틀체인(거북선컴퍼니) 권경렬 CSO ▲상위 쇼핑몰이 사용하는 똑똑한 운영 솔루션_스냅컴퍼니 최수원 매니저 ▲자사몰 성장의 핵심 고객관리 솔루션_루나소프트 윤지원 매니저 ▲네이버와 함께하는 쇼핑 플랫폼_셀룩 김정민 팀장이 연사로 참여해 쇼핑몰들의 업무를 도와주는 다양한 IT솔루션들을 소개했다.

거북선컴퍼니는 시간과 인력이 부족한 초기 쇼핑몰들에게 필요한 업무 자동화 솔루션 ‘터틀체인’을 소개하면서 편리한 사용성과 친숙한 용어 등 쉬운 UI/UX를 강조했다.

스냅컴퍼니는 자사몰 고객관리에 유용한 ‘스냅푸시’, ‘스냅큐’, ‘스냅리뷰’ 등의 서비스를 소개했다. 루나소프트는 카카오톡과 연계된 고객관리 솔루션 ‘카카오 I’를 소개했다. 셀룩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연동된 판매 플랫폼 ‘셀룩’을 선보였다.

2부에서는 ‘국내 마켓 트렌드와 글로벌 판매 전략’을 주제로 ▲국내 마켓플레이스 2023 S/S 트렌드 예측_비플로우(브리치) 남유정 실장 ▲글로벌 패션카테고리 트렌드 및 입점 전략를 주제로 국내외 마켓 판매 및 입점 전략을 발표했다.

권경렬 거북선컴퍼니 CSO는 “그동안 다른 업계에 비해 이커머스 시장에는 다함께 모여서 고민을나누고 함께 협력할 수 있는 자리가 부족했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이커머스 업계 관련 회사들과 쇼핑몰들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오픈 커뮤니티를 만들어 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179 Likes
6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