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하의 기온에도 숏한 기장의 상의들은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숏무스탕 자켓을 스타일링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설현이나 장희령이 착용한 것과 같이 청바지와 함께 입었을 때 특히 더 잘 어울린다. 설현은 이너로 화이트 티셔츠와 베스트를 매치해 주었고 장희령은 깔끔한 블랙 니트를 스타일링 했다.
이렇게 숏 무스탕 자켓을 진과 심플한 티셔츠에 매치하면 깔끔하고 세련된 캐주얼 룩을 연출 할 수 있다.
좀 더 포멀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검은색 슬랙스나 테일러드 팬츠와 함께 매치해 보자. 이렇게 스타일링 하면 좀 더 격식을 갖춰야 하는 모임에서도 어울리는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한겨울에 숏 무스탕 자켓 안에는 얇은 니트나 스웨터를 레이어드하고 설현이 초이스 한 것 처럼, 베스트를 같이 입어 주는 것이 좋다. 더욱 따뜻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톤온톤 으로 색상을 맞추거나 아예 대비되는 색상을 선택하여 포인트를 줄 수도 있다.
설현은 깜찍한 모자와 레드 삭스로 룩의 포인트를 줬는데, 이렇게 스카프나 모자, 긴장감 있는 슈즈를 매치하여 전체적인 스타일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액세서리는 자켓의 색상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지를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켓이 독특한 디자인이거나 유니크한 색상일 경우, 나머지 의상은 간결하고 단색으로 맞추어 전체적인 밸런스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매일 입는 패딩과 코트에서 뭔가 조금 지루함이 느껴 질 때는 멋진 숏무스탕 자켓 룩에 도전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