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특별한 날, 데이트 코스에 맞는 남자 패션 TIP

적당한 햇살에 시원한 바람까지, 데이트하기 딱 좋은 날씨다. 어떻게 하면 여자친구에게 멋지게 보일지, 무슨 옷을 입을지 고민하고 있다면 활동성은 물론 최근 트렌드 스타일까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완벽한 데이트를 위한 TPO 스타일링 팁을 제안한다.

+ 주말 소풍, 테마파크 놀러갈 땐 캐주얼한 스타일로!

ⓒ 슈프림비잉, 벤시몽 by 라움에디션, 일비종떼
ⓒ 슈프림비잉, 벤시몽 by 라움에디션, 일비종떼

최근 주말 공원은 나들이 나온 커플들로 인산인해를 이룰 정도다. 소풍이나 놀이 공원을 갈 때는 조금 영한 패션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다. 스타디움 재킷은 캐주얼 무드를 대표하는 아이템으로 최근 스트리트 컬처와 스포티즘 패션 열풍이 불면서 인기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몸통과 팔 부분 컬러가 다른 투톤 컬러 제품이 가장 무난하며 소재를 통해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다.

캐주얼한 스타일은 소품을 적극적으로 활용해도 부담감이 적은 패션이다. 최근 떠오르는 아이템으로는 비니가 있다. 다양한 패턴이나 컬러감을 통해 귀여운 느낌이나 시크한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다. 모자가 조금 부담스럽다면 팔찌를 통해 포인트를 주는 방법도 있다. 메탈, 레더, 원석 등 다양한 소재의 팔찌를 활용한 레이어드 스타일링을 통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소품을 통해 포인트를 주었다면 신발은 무난한 디자인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가볍고 활동성이 좋은 단화는 내추럴하고 캐주얼한 스타일을 완성하는데 가장 적합한 아이템이다.

+ 기념일, 특별한 날 데이트에는 포멀한 스타일로!

ⓒ 질스튜어트 뉴욕, 쌍뜨오노레 by 갤러리어클락, 데이트 by 라움에디션, 일비종떼
ⓒ 질스튜어트 뉴욕, 쌍뜨오노레 by 갤러리어클락, 데이트 by 라움에디션, 일비종떼

100일, 200일, 크리스마스 등 연인들에게 기념일은 빼놓을 수 없는 특별한 날 중 하나다. 이런 날은 잠시 티셔츠와 후드는 서랍에 넣어두고 옷장에 걸려있는 재킷을 꺼내보자. 포멀한 디자인일 수록 특별한 날 데이트룩으로 안성맞춤이다. 컬러는 네이비, 그레이 중에 하나를 선택하자. 가장 기본적이면서 남성다운 멋을 연출 할 수 있다. 액세서리는 거창할 필요 없이 잘 빠진 시계 하나면 족하다. 컬러풀한 나토 밴드보다는 메탈이나 레더 밴드를 매치하는 것이 세련된 인상을 준다.

아무리 옷을 잘 차려 입었어도 소장품을 주머니에 넣고 다닌다면 옷태가 망가질 뿐만 아니라 보기에도 좋지 않다. 크로스백이나 백팩이 불편하게 느껴진다면 클러치를 하나 장만해보자. 클러치는 개인 소장품을 넣고 다니기에 수납공간이 충분하고. 포멀한 스타일을 완성하는데 좋은 아이템이다. 단 너무 디테일이 화려하지 않고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이 좋다. 만약 조금 위트 있는 스타일을 가미하고 싶다면 비비드한 컬러나 화려한 프린팅의 스니커즈를 믹스앤매치하여 센스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261 Likes
8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