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11번가, 모바일 월 거래액 100억 돌파

SK플래닛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가 모바일 쇼핑 산업에 진출에 있는 업체 중 최초로 9월 월거래액이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2월 거래액 18.5억원에서 한달만인 3월에 27억원을 기록한데 이어 7월에 60억원을 넘어선지 단 두달만인 9월 거래액이 100억원을 돌파했다. 8월 대비 70%, 올 초 대비 6배 성장했으며, 지난해 말 대비 30배 이상 상승한 수치

11번가, 모바일 월 거래액 100억 돌파 | 1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의 보급이 확산이 빠르게 번지면서 모바일 쇼핑도 덩달아 성장하고 있다. 11번가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용 모바일 쇼핑 어플리케이션과 모바일11번가(m.11st.co.kr)를 운영 중이다. 안드로이드 마켓, T스토어, 아이폰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은 어플리케이션 건수는 130만건을 넘어섰다.

11번가의 모바일 쇼핑이 경쟁사에 비해 두드러지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이유는 소비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기 때문이다. 컴퓨터 모니터보다 작은 창을 활용하는 모바일 쇼핑은 제품을 확인하는데 있어 불편한 것이 당연한 일. 모바일 11번가는 모바일 쇼핑의 단점을 최소화 하기 위해 심플하게 디자인하고 최대한 상품을 찾기 쉽게 설계했다.

모바일에서 하는 이벤트나 기획전을 눈에 띄는 배너로 바로 확인 할 수 있으며, ‘스페셜 프라이스(Special Price)’는 소비자에게 보다 경제적인 쇼핑을 제안했다. ‘오늘하루특가’, ‘11번가랭킹’, ‘MD추천’ 등 인기 및 추천 상품을 보기는 소비자가 최근 트렌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하나SK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비씨카드 등 4대 카드사 최대 11 % 청구 할인 이벤트를 열었다. 웹 쇼핑보다 모바일이 경제적 쇼핑이라는 점을 강조하는 모바일11번가만의 카드사 전용 할인혜택이다.

11번가 관계자는 “모바일쇼핑을 처음 이용하는 신규고객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재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과 특가전을 열 계획”이라며 “모바일 쇼핑의 성장동력인 편의성을 높여 사용성이 편리하게끔 리뉴얼을 단행해 고객유입을 더 늘리겠다”고 밝혔다.

83 Likes
6 Shares
0 Comment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