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여성 하이힐 벗고 단화 신었다

여성 하이힐 벗고 단화 신었다 | 1

하이힐을 벗고 단화를 신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금강제화에 따르면 2013년 83%이던 하이힐(7cm 이상)의 판매비율은 2014년 74%, 2015년 54%로 감소세를 나타냈다. 반면 스니커즈, 슬립온, 로퍼 등 단화(굽 낮은 신발, 7cm 미만)는 2013년 17%, 2014년 26%, 2015년 46%로 늘고 있는 추세다. 특히 단화의 판매 비율는 언제든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준비된 의상에 스타일까지 더한 애슬레저(Athleisure) 룩이 유행으로 떠오른 지난해에 급격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하이힐을 신는 여성들이 줄고 있는 것은 최근 복장에 크게 규제를 두지 않는 기업들이 늘면서 치마나 바지에 편한 굽이 낮은 신발을 신고 출퇴근하는 여성들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으로 금강제화 측은 분석했다. 또한 젊은 여성들 사이에 놈코어 룩, 애슬레저 룩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신발도 편안함을 주는 스니커즈, 슬립온, 로퍼 등 굽 낮은 신발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해석했다.

이에 각 신발 브랜드마다 출, 퇴근시 입는 정장을 비롯해 평소 캐주얼 룩에 함께 신었을 때에도 여성미를 드러낼 수 있는 디자인이나 다리가 길어 보이도록 속 굽을 높이는 등 하이힐의 장점을 적용한 단화를 대거 선보이고 있다.

여성 하이힐 벗고 단화 신었다 | 2
<랜드로바 그랜드슬램(왼쪽), 르느와르 마리엔(가운데), 브루노말리 라피나토(오른쪽)>

캐주얼 슈즈 브랜드 랜드로바는 최근 불고 있는 스니커즈 트렌드에 맞춰 펀칭 처리한 가죽 소재로 심플함을 살리고 안쪽에 반원 모양의 크러스트지로 포인트 넣은 ‘랜드로바 그랜드슬램’ 스니커즈를 출시했다. 소가죽으로 제작되어 고급스러움이 강조되었으며 쿠션감과 논슬립 기능이 더해져 편안한 착화감을 준다.

금강제화는 올해의 컬러로 주목 받고 있는 세레니티(Serenity) 색상의 ‘르느와르 마리엔’ 로퍼를 선보였다. 은은한 광택감이 멋스러운 가죽으로 제작되어 우아한 분위기가 감돌고 여기에 경쾌한 느낌의 테슬 장식을 가미하여 정장 뿐 아니라 캐주얼 룩까지 매치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이태리 패션 브랜드 브루노말리는 오피스 룩부터 캐주얼 룩까지 다양한 스타일에 매치할 수 있는 여성 로퍼 ‘라피나토(RAFFINATO)’를 선보였다. 신발 외피에는 고급스러운 광택과 편안한 착용감을 주는 송아지 가죽을 사용하고 측면의 스티치 장식은 트렌디한 감성을 준다. 밑창에는 경량성과 유연성이 좋은 SBR(스티렌 부타디엔 러버) 소재를 사용해 장시간 착화시에도 부담이 없도록 했다.

금강제화 관계자는 “예전에는 다리가 길고 가늘어 보이게 하는 시각적 효과 때문에 하이힐을 선호했던 여성들이 최근에는 편안한 착용감과 더불어 실용성을 중시하면서 각양각색의 스타일로 출시된 굽 낮은 신발들로 수요가 옮겨가고 있다”며 “하이힐의 세련미와 운동화의 편안함을 접목해 일상에서 패션 아이템으로 두루 착용할 수 있는 굽 낮은 신발을 선보여 여성들의 니즈를 맞춰가겠다”고 말했다.

330 Views
5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