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아모레퍼시픽, 쓰레기 종이(?)로 샘플 포장지를?

아모레퍼시픽, 쓰레기 종이(?)로 샘플 포장지를? | 1

화장품 제조 업체 아모레퍼시픽(대표 심상배)이 쓰레기 종이로 화장품 샘플 포장지를 만든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9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아모레퍼시픽에서 전개하는 뷰티 브랜드 에뛰드 하우스(ETUDE HOUSE) 화장품 샘플 포장지가 이면지로 만들어졌음을 볼 수 있는 사진 두 장이 게재됐다.

공개된 사진 속 에뛰드 하우스 ‘베이킹 파우더 모공 클렌징 폼’ 샘플 내부에는 폭과 길이, 발주 내용이 버젓이 쓰여져 있는 이면지를 사용했다는 명확한 흔적이 담겨있다. 해당 이면지는 화장품에 맞닿아 인쇄된 잉크가 번지는 등 한눈에 봐도 비위생적인 상태였다.

일반적으로 화장품 샘플을 사용할 경우 표시된 절개선을 이용해 끝부분만 개봉하기 때문에 샘플 포장지를 이면지로 제작했더라도 쉽게 발견하지 못한다. 즉 화장품 제조 업체에서 쓰레기 종이로 샘플 포장지를 제작해 유통했더라도 소비자들은 모르고 넘어갔을 수 있다는 것.

해당 사진을 접한 네티즌들은 “아무리 공짜로 받는 샘플이라지만 이면지로 샘플 포장지를 제작하는 건 좀 아니다”, “피부를 좋게 만들려다가 오히려 얼굴에 트러블이 생기는 거 아니냐”, “다른 제품도 비위생적일 것 같다” 등 우려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이에 대해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작년에 일어났던 일이고 겉 포장지 생산 과정에 있어 부족한 상황이 있었던 것으로 파악된다”고 해명했다.

457 Views
5 Shares
0 Comments

구하나

리그 오브 레전드를 즐기는 패션 에디터(__*) 1:1 신청 환영 pres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