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랄프로렌’, ‘갭’ 등 국내 판매가 보다 싼 해외 직구

‘랄프로렌’, ‘갭’ 등 국내 판매가 보다 싼 해외 직구 | 1

소비자들이 해외 직구를 선호하는 이유가 있었다.

바로 국내 판매가 보다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의류는 해외구매 주요 품목(‘14년 1위, ‘15년 2위 / 관세청) 중 하나로 해외구매시장에서 꾸준히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국내에서 판매중인 수입 캐주얼 브랜드 의류 14종에 대해 국내외 판매가격을 조사했다. 그 결과 관세 면제 한도까지 구입 시 10종의 해외구매 가격이 국내 판매가격보다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소비자는 해외구매 시 배송(대행)요금, 배송에 걸리는 시간 등을 고려해 관세 면제 한도(미국수입, 목록통관 기준 미화 200달러)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한 번에 다량 구입할 수 있다.

이를 고려해 관세 면제 한도 내에서 여러 개를 한 번에 구입하는 경우 조사대상 14종 중 10종의 해외구매가(해외판매가+배송료)가 국내판매가보다 최소 3.8%(아메리칸이글 성인여성)에서 최대 59.5%(랄프로렌 남아)까지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랄프로렌’, ‘갭’ 등 국내 판매가 보다 싼 해외 직구 | 2

단품으로 구입할 경우 14종 중 11종의 해외구매가는 국내 판매가격 보다 높았으나 3종은 배송(대행)요금을 포함하더라도 해외구매가가 각각 10.3%(리바이스 성인여성), 17.3%(랄프로렌 성인여성), 35.1%(랄프로렌 남아)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조사대상 선정은 소비자 선호도 설문조사 결과 상위 5위 브랜드로 남여 성인복은 갭, 라코스테, 랄프로렌, 리바이스, 아메리칸 이글 반팔티셔츠, 남여 아동복은 갭, 랄프로렌 반팔티셔츠 중 국내외 온라인 쇼핑몰 또는 공식 수입업체 온라인 쇼핑몰에서 동시 판매중인 제품을 비교했다.

조사대상 제품의 국내외 온라인 쇼핑몰 판매가격(할인가격)을 기준으로 조사 했으며 해외 구매 가격에는 주요 배송대행업체 배송대행요금의 평균값이 포함된 금액이다.

567 Views
9 Shares
0 Comments

유상현

pres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