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에 폭염까지 ‘실내 스포츠족’ 잡아라
여름철 실내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황사, 미세먼지 등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를 비롯해 혹독한 여름 더위와 장마로 인해 야외 활동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영향으로 날씨에 구애 받지 않는 피트니스, 요가, 필라테스 등 정적인 스포츠는 물론 볼링, 테니스, 복싱 등 액티브한 스포츠들을 즐기는 이들이 많아졌다.
그러나 실내 스포츠라고 해서 준비없이 즐기다간 근육과 관절이 다치기 십상이다. 전문가들은 실내 스포츠 활동일수록 충분한 스트레칭과 함께 신체를 잘 잡아주고 활동에 무리 가지 않는 복장을 착용 할 것을 권하고 있다.
이에 맞춰 아웃도어·스포츠 브랜드에서는 건강한 활동과 스타일을 동시에 살려 줄 수 있는 애슬레저 룩 제품을 선보였다. 애슬레저(athleisure)는 애슬레틱(운동 경기)과 레저(여가)의 합성어로 기능성을 갖추되 일반인도 평상복처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웨어를 말한다.
마모트에서 선보인 ‘심리스(Seamless)’ 라인은 자체 개발 마모트 심리스 기술을 적용해 기능성에 세련된 디자인이 더해 진 것이 특징이다. 마모트 심리스 기술은 봉제선을 최소화해 옷에 굴곡이 없기 때문에 봉제선으로 인한 쓸림 현상이 없다. 심리스 라인은 레깅스, 쇼츠, 셔츠, 래쉬가드 등의 제품군으로 구성됐다. 특히 레이나 브라탑과 레깅스 등은 바디 라인에 편안하고 아름답게 밀착 되어 훌륭한 착용감과 함께 움직임에 리듬감을 더해 준다.
아웃도어 제품을 꺼리던 젊은 층을 위해 블랙야크는 다양한 상품군으로 구성된 ‘스포츠 블루’ 라인을 내놓았다. 스트리트 감성을 표현한 셔츠형 재킷, 레이어드가 가능한 쇼츠와 티셔츠 등은 개성 있는 실내 스포츠 룩을 연출 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카무플라주 패턴, 야크 모티브 패턴이 모티브로 된 티셔츠 등은 자체 개발 소재인 ‘야크 아이스’ 소재로 제작돼 실내 스포츠에 쾌적함과 함께 활력을 줄 수 있다.
뉴발란스에서는 실내 스포츠를 즐기는 여성을 위한 ‘우먼스 피트니스’ 라인을 론칭하며 강남에 플래그쉽 스토어를 오픈했다. 1~2층에 걸쳐 여성 라이프스타일과 퍼포먼스 상품 등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고 3층에서는 요가 강사들의 실내 피트니스 클래스를 진행한다. 신체의 균형을 잡아주는 크롭탑, 하이웨이스트 레깅스 등이 대표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