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예쁜 핏과 체형별 운동복 선택 TIP

예쁜 핏과 체형별 운동복 선택 TIP | 1

더 이상 마르기만 한 몸매가 아닌 건강하고 탄력 있는 몸매를 원하는 여성이 늘고 있다.

또한 요가, 필라테스와 같은 정적인 운동 뿐만 아니라 크로스핏, 스피닝, 웨이트 트레이닝 같이 체력과 근력을 키워주는 고강도의 운동을 즐기는 여성 또한 많아지고 있다.

운동 종류와 강도 그리고 본인의 체형에 따라 자신에게 꼭 맞는 운동복을 입어야 더 높은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여자의 경우 운동을 할 때 ‘스포츠 브라’를 반드시 착용하는 것이 좋다. 지방과 유선으로 구성된 가슴을 지탱하는 쿠퍼 인대 조직은 격렬한 충격이 있을 시 손상되기 쉽고 한 번 손상되면 재생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가슴이 작다 해도 스포츠 브라를 통해 가슴을 단단히 고정하고 움직임을 최소화 하는 것이 좋으며 이를 통해 운동 효과도 개선할 수 있다. 종목과 강도에 따라 다른 종류의 스포츠 브라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예쁜 핏과 체형별 운동복 선택 TIP | 2

요가와 스트레칭과 같은 운동 시에는 너무 꽉 조이지 않고 가볍게 가슴을 잡아주는 제품이 안성맞춤이다. 호흡에 집중하는 정적인 운동인 만큼 어깨 끈이 얇고 가슴을 편하게 받쳐주는 제품이 좋다. 최근에는 땀이 많이 나는 부위에 통기성까지 갖춘 제품도 출시되고 있다.

크로스핏과 러닝과 같은 고강도 운동에는 고탄력 밴드가 가슴을 단단하게 잡아주며 기구를 들거나 격렬한 팔 동작 시 견갑골의 움직임을 자유롭게 해줘 운동 효과를 높여주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또 몸에 완벽하게 피팅되도록 조정이 가능하고 입고 벗는데 어려움이 없어야 한다.

반면 운동을 할 때 몸매가 드러나는 것이 싫어 헐렁한 핏의 운동복을 즐겨 입는 사람들이 있다.

예쁜 핏과 체형별 운동복 선택 TIP | 3

하지만 자신의 몸 움직임에 따라 근육의 움직임, 강도 등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몸에 핏 되는 타이츠를 입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다양하고 화려한 컬러와 디자인의 타이츠가 많이 출시되어 늘 비슷한 어두운 컬러의 운동복을 벗어나 스타일링 포인트로 컬러풀한 타이츠를 선택해 보는 것도 운동 전 기분전환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몸을 많이 구부리거나 젖히는 요가, 필라테스 같은 경우에는 배 위쪽까지 커버해주는 하이라이즈 스타일, 격렬한 운동 시에는 스판 비중을 높여 신축성이 향상된 제품을 추천한다. 타이츠의 사이즈를 선택할 때는 허벅지나 종아리 부분은 운동을 하면서 충분히 늘어나기 때문에 평소 바지 사이즈보다 한 치수 줄여 입는 것이 좋다.

특히 운동 시 배출되는 땀을 빨리 흡수해서 공기 중으로 배출하는 흡습 속건 기능이 뛰어난 소재를 선택해 운동복이 땀에 젖어 무거워 지고 변색되는 등 민망한 상황이 연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994 Likes
6 Shares
0 Comments

유상현

pres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