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SK플래닛, 패션 로드숍 ‘시럽 스타일’ 한중 론칭

SK플래닛, 패션 로드숍 ‘시럽 스타일’ 한중 론칭 | 1

SK플래닛(사장 서진우)이 전국 250여 개 로드숍과 손잡고 오프라인 패션 아이템을 모바일에서 판매하는 ‘시럽 스타일’을 한국과 중국에 서비스 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시럽 스타일’은 ‘체리코코’, ‘스테이피플’, ‘두타몰’ 등 홍대, 가로수길, 동대문 등에 위치한 전국의 10여 개 주요 상권의 인기 있는 로드숍이 입점해 젊은 층이 선호하는 의류, 신발, 가방, 소품 등의 상품을 실시간으로 등록하고 모바일에서 주문하면 배송까지 연결해 주는 패션 전문 서비스다.

‘시럽 스타일’ 사용자는 전국에 위치한 인기 로드숍들을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모바일에서 한꺼번에 제품을 확인해 구매할 수 있고 시럽 스타일이 제공하는 할인 혜택을 활용해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패션 전문MD들의 감성과 트렌드에 따른 상품 제안으로 보다 손쉬운 쇼핑이 가능해 진다.

특히 ‘시럽 스타일’은 1400만 회원 기반의 O2O 서비스 ‘시럽 월렛’과의 연계로 고객에게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타겟 고객 대상으로 핫딜 세일 및 이벤트, 신상 정보를 제공하는 등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온·오프라인 연계 패션 로드숍 상품 판매 서비스도 선사한다.

‘시럽 스타일’은 중국 고객이 한국 상품을 현지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중국어로 된 별도 앱을 출시해 서비스를 함께 시작한다. 중국 사용자는 한국의 인기 로드숍 상품을 모바일에서 구매해 배송 받을 수 있고 중국 판매를 신청한 국내의 ‘시럽 스타일’ 입점 판매자는 중국어 콘텐츠 제작, 배송 프로세스 대행 등을 무료로 지원받아 중국 고객 대상 판매 활로를 개척할 수 있게 된다.

앞으로 SK플래닛은 ‘시럽 스타일’을 11번가와 연계해 고객의 쇼핑 접근성을 높이고 ‘시럽 월렛’과의 시너지로 고객 혜택을 강화하며, 대형 브랜드 중심 서비스인 ‘시럽 멤버십 패션’ 등의 서비스 역량을 공고히 해 국내 패션 시장을 모바일과 편리하게 연결한다는 계획이다.

김용훈 SK플래닛 프로젝트 실장은 ”커머스 분야 전문 O2O서비스를 제공하며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그 동안 베타 서비스로 제공되던 시럽 스타일이 정식으로 오픈 하게 됐다”며 “앞으로 11번가, 시럽 월렛 등과 같은 다양한 분야별 서비스와 시너지를 구축해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핫 플레이스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판매자에게는 상생의 서비스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K플래닛은 ‘시럽 스타일’ 정식 출시를 기념해 모든 구매 상품을 무료로 배송해 주고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시럽 스타일’은 원스토어,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101 Views
7 Shares
0 Comments

유상현

pres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