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고객 취향 저격 ‘하이브리드’ 매장 인기

고객 취향 저격 ‘하이브리드’ 매장 인기 | 1

최근 유통업계에서 ‘하이브리드’ 전략이 뜨고 있다. 한 매장에서 두 가지 아이템을 선보이며 고객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매출을 늘리는 일종의 사업 다각화 전략인 것이다. 뷰티스토어에서는 커피와 스파를 즐길 수 있고 커피전문점에서는 수제 맥주를 판매하는 등 고객들의 취향을 저격하기 위한 ‘하이브리드’ 전략을 내세운 매장들이 늘어나고 있다.

# 벨포트, 뷰티와 라이프스타일 합쳐

뷰티멀티스토어 벨포트 이태원점은 뷰티와 라이프스타일을 합친 공간을 선보여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벨포트 이태원점의 1층은 글로벌 시장에서 명성을 얻고 있는 스파퀄리티스킨케어, 메이크업 브랜드, 프리미엄 홈 프래그런스 제품들로 풍부한 색과 향으로 가득 찬 공간으로 구성했다.

2층은 유럽의 노천카페를 모티브로 꾸며진 오픈테라스와 커피 바가 마련됐다. 벨포트 이태원점의 색과 향 브랜드를 즐김과 동시에 가을의 감성과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커피 향과 달콤한 향으로 가득 찬 카페, 마카롱, 베이커리 코너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벨포트 가로수길점은 뷰티뿐 아니라 스파시설까지 선보이고 있어 인기가 좋다. 가로수길점의 1층은 조 말론 런던과 맥 등 유명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색과 향의 공간으로 2층은 미국, 영국, 이탈리아에서 사랑 받는 자연주의 스킨케어의 공간으로 구성돼 있고 지하 1층에는 프리미엄 스킨케어를 받을 수 있는 프라이빗 스파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고객 취향 저격 ‘하이브리드’ 매장 인기 | 2

지하 1층의 편안하고 안락한 힐링 공간에서는 아로마테라피를 접목시킨 '달팡'의 시그니처 스파뿐 아니라 헝가리 부다페스트 온천수로 만든 '오모로비짜'의 프리미엄 스파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다.

# 카카오프렌즈, 인형부터 컵케이크까지

최근 강남역에 문을 연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는 다양한 체험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주목받고 있다. 카카오프렌즈샵은 총 3층으로 다양한 캐릭터 제품과 함께 포토존과 체험공간이 마련돼 있다. 1층에는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이나 인형과 학생들을 위한 필기구가 주로 전시돼 있으며 카카오 캐릭터로 디자인한 주방용품, 전자기기용품들도 만날 수 있다.

2층에는 여성들을 위한 액세서리와 화장품을 판매하고 어린이들을 위한 유아용품이 있다. 카카오캐릭터로 디자인한 티셔츠와 잠옷도 구입할 수 있다. 3층에는 라이언만을 주제로 한 카페가 있다. 규모는 100석이며 조각 케이크와 마카롱 등 카카오프렌즈 얼굴을 새겨 넣은 다양한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다.

고객 취향 저격 ‘하이브리드’ 매장 인기 | 3# 쉐이크커피펍스, 낮에는 커피 밤에는 수제 에일맥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낮에는 커피 및 디저트류를 밤에는 수제에일 생맥주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인 쉐이크커피펍스도 인기다. 고객들은 낮에는 커피를 즐기고 저녁에는 가볍게 친구와 둘러앉아 생맥주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낮에는 예가체프 원두를 로스팅, 블랜딩한 커피를 판매하고 밤에는 다섯 가지 수제 에일생맥주와 감자튀김, 수제소세지, 치킨, 통오징어, 피자, 파스타 등 다양한 메뉴를 공급한다.

# 신세계백화점 김해점, 백화점과 쇼핑몰의 장점 결합

신세계백화점 김해점은 서구식 쇼핑몰의 공간적 장점과 브랜드에 강점이 있는 한국 백화점의 운영 방식을 결합했다. 특히 매장을 '하이브리드'로 구성했다. 1층은 해외유명브랜드 등 고급제품 매장이 많은데 정중앙에 삼송빵집 같은 맛집이나 김해에서 창업한 휴롬주스 매장이 자리잡았다. 가구점 바로 옆에 식당이 있고 골프용품점 옆에 동물병원 몰리스펫샵이 있는 식이다. 고객들이 중간중간 쉬어가며 '양념'처럼 쇼핑하는 공간인 스파이시(spicy) MD(매장구성)가 많은 것도 특색이다.

벨포트 관계자는 “하이브리드 매장은 고객 취향 별로 다양한 아이템을 구성해 매장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벨포트에서 뷰티 제품 판매는 물론 직접 체험하고 힐링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니 다양한 체험을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47 Views
6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