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패션 쇼룸 르돔, 중국 광저우서 돌풍
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 최병오)에서 운영하는 K패션 쇼룸 르돔(LEDOME)은 지난 11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중국 광저우에 위치한 현지 쇼룸 TUDOO에서 2016년 하반기 마케팅기획 이동쇼룸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마케팅기획 이동쇼룸 행사는 K패션 쇼룸 르돔(LEDOME)과 현지 쇼룸 TUDOO가 진행한 세번째 공동 마케팅이다. 르돔은 오프닝 패션쇼 개최 및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현지 바이어 및 프레스, 기타 패션 관계자들과 만나 고부가 국내 디자이너 패션의 기획력과 높은 완성도를 과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BMUET(TE)(서병문/엄지나), C-ZANN E(이서정), EUNJUKOH(고은주),J WOO(김재우), NOIR(조준혁), OUTSTANDING ORDINARY(이옥선), SOULPOT STUDIO(김수진), VIK(이수진), W.E.H(황은하) 총 9개사가 참가했다.
특히 행사 첫날 ‘FASHION T․NIGHT’라는 주제로 르돔과 TUDOO가 공동 개최한 오프닝 패션쇼에서는 이번 마케팅에 참여한 9개 국내 고부가 디자이너패션 브랜드의 대표 스타일을 소개했다. 이를 관람한 현지 바이어 및 프레스 관계자는 국내 고부가가치 의류제조 기술과 참신한 디자인 기획력을 바탕으로 탄생한 제품 완성도에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패션쇼 이후 마케팅 행사기간동안에도 많은 현지 패션 관계자들이 쇼룸을 방문하여 한국 우수 패션제품을 체험하며 현지 시장 성공 가능성에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이번 중국 광저우 마케팅기획 이동쇼룸에서 르돔은 중국 남부만이 아닌 각지에서 찾아온 편집매장, 백화점, 쇼핑몰 바이어들과 수주상담을 진행 8만5,000달러 이상의 현장 오더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르돔 마케팅을 찾는 바이어들이 중국 남부지역 중심의 기반을 벗어나 중국 전역으로 확대되고 있다는 점이 매우 긍정적이다. 특히 중국 중서부 지역 기반인 쑤이닝 소재 편집매장 SHOWROOM(쇼룸), 쿤밍 소재 편집매장 Mico.W(미코 더블유), 충칭 소재 편집매장 BEST & BESTIE WILL(베스트 앤 베스트 윌)등의 다양한 바이어가 방문하여 현장 수주 실적으로 연결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