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크로커다일레이디 젊어진다

크로커다일레이디

패션그룹형지(대표 최병오)가 전개하는 대한민국 대표 여성복 크로커다일레이디가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16일 공개했다.

크로커다일은 1947년 싱가폴에서 런칭, 아시아 지역 13개국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세계적인 브랜드이다.

1996년 패션그룹형지가 싱가폴 본사로부터 여성복 제조 라이선스를 획득해 국내시장에 ‘크로커다일레이디’로 첫 선을 보였다. 기존에 없던 3050 여성복 시장을 개척, 고객밀착형 유통망 구축, 가두점 최초로 스타 마케팅을 진행하며 2007년에 여성복 단일 브랜드 최대 매출액을 달성했다.

올해 브랜드 론칭 70주년을 맞이해 여성복 시장 개척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견고히 하면서 젊은 이미지 구축을 위해 새롭게 바뀐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발표했다.

새로운 브랜드 로고는 인상주의 예술가 앙리루소에 영감을 받아 도심 속 정글(Urban Jungle) 컨셉으로 제작됐다. 특히 기존 로고의 악어 모양을 유지하면서 진한 그린 컬러를 적용해 모던하고도 세련된 이미지를 살렸고, 빨간색의 포인트를 더해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더했다.

영문 서체 일부 알파벳에 열린 공간을 두어 크로커다일레이디의 미래를 향한 개방성을 표현했다.

노길주 크로커다일레이디 사업본부장은 “새로운 BI는 오랜시간 동안 소비자에게 쌓아온 신뢰를 이어가는 악어 모양을 유지하면서 도시 여성들을 위한 젊고 세련된 감각을 담은 것”이라며 “브랜드 론칭 70주념을 맞이해 진행된 이번 BI 변경은 기존 고객 뿐 아니라 새로운 고객들에게 젊고 신선한 이미지를 어필하겠다는 크로커다일레이디의 비전을 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크로커다일레이디는 크로커다일 브랜드 론칭 70주년을 맞아 일러스트레이터 이용택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70일간의 쇼핑일주(가제)’를 테마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401 Likes
1 Shares
0 Comments

패션서울 편집부

press@fashionseoul.com 디자이너, 인디브랜드, 패션테크 그리고 의류 산업의 생태계를 구축합니다.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