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유니클로, 마블 테마 ‘2018 UT 그랑프리’ 발표

유니클로, 마블 테마 ‘2018 UT 그랑프리’ 발표 | 1유니클로(UNIQLO)가 ‘마블’의 다양한 히어로 캐릭터를 주제로 진행된 글로벌 티셔츠 디자인 콘테스트 ‘2018 UTGP (UT Grand Prix, UT 그랑프리)’의 수상작들을 발표했다.

‘UT 그랑프리’는 유니클로가 2005년부터 13년째 진행하고 있는 티셔츠 디자인 콘테스트다. 나이, 성별, 국적을 막론하고 전세계 소비자 누구나 자유롭게 자신의 아이디어와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다. ‘닌텐도(Nintendo)’, ‘스타워즈(Star Wars)’ 등 전세계 사람들이 사랑하는 다양한 테마 아래 진행되었다. 수상작들은 4월 27일 전세계 유니클로 매장에서 발매된다.

‘2018 UT 그랑프리’는 받는 ‘마블(Marvel)’을 테마로 진행되었다. 아이언맨, 헐크 등 상징적인 히어로 캐릭터와 그들이 펼치는 서사적인 이야기로 뜨거운 호응을  인기를 증명하듯 전세계에서 8,500개의 작품이 접수될 정도로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유니클로, 마블 테마 ‘2018 UT 그랑프리’ 발표 | 2일본 스트리트 패션 아이콘이자 UT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니고(Nigo)가 이끄는 유니클로의 UT 디자인팀과 마블의 CCO(Chief Creative Officer)인 조 쿠에사다(Joe Quesada)를 포함한 마블의 주요 인사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엄정한 심사를 진행했으며, 마블의 슈퍼 히어로 캐릭터만의 유니크함과 흥미로움을 포착한 총 17개의 수상작이 선정되었다.

4월 뉴욕에서 진행될 시상식에서 1만 달러(한화 약 1,082만원)의 상금을 수상할 1위는 대만에서 출품된 작품으로 마블의 다양한 캐릭터들의 의상을 위트있게 표현했으며, 2위는 ‘헐크’를 색다르게 묘사한 태국의 지원자에게 돌아갔다. 오는 4월 개봉을 앞둔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기념하는 ‘어벤저스상’은 마블의 히어로들이 하나의 목표를 갖고 나아가는 모습을 표현한 필리핀의 지원자가 수상했다.

한편, 최종 선정된 디자인들은 ‘2018 S/S UT’ 라인업을 통해 남성, 여성 및 키즈용 상품으로 출시되며 온라인 스토어를 비롯해 전 세계 유니클로 매장에서 4월 27일(금)부터 판매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2018 UTGP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76 Views
7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