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LIFESTYLE

라인프렌즈, 페이스북에 ‘BT21 캐릭터’ 론칭

라인프렌즈 BT21

<사진설명: 페이스북 및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 선보인 글로벌 밀레니얼 인기 캐릭터 ‘BT21’ 스티커 및 카메라 효과 실제 적용 화면

라인프렌즈가 페이스북 및 페이스북 메신저에 밀레니얼 인기 캐릭터 ‘BT21’을 활용한 페이스북 스티커와 카메라 효과 등을 글로벌 론칭했다고 밝혔다.

Who's Next? K-Fashion Audition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BT21’ 캐릭터들의 다양한 모습으로 구성된 이모티콘 스티커 팩과 카메라 스티커, 프레임, 증강현실(AR) 효과 등을 페이스북 및 페이스북 메신저 내에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공개된 ‘BT21’ 스티커 및 카메라 효과는 ‘BT21’ 캐릭터 8종(타타, 치미, 알제이, 코야, 슈키, 쿠키, 망, 반)의 매력을 담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사용자들의 표현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감정을 전달하는 캐릭터의 모습을 담은 애니메이션 스티커 20종과,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은 듯한 느낌을 주는 AR 기술을 적용한 카메라 효과 8종으로 즐거움을 더했다.

라인프렌즈, 페이스북에 ‘BT21 캐릭터’ 론칭 | 1이번 출시는 국내외 밀레니얼 세대의 전폭적인 지지를 기반으로 다양한 캐릭터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라인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BT21’가 글로벌 SNS 플랫폼, 페이스북 및 페이스북 메신저와 만났다는 점에서 출시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특히 라인프렌즈의 BT21 공식 SNS 계정들과 페이스북 메신저의 SNS 계정들을 통해 17일 사전 공개된 티저 영상의 경우 공개 하루 만에 총 80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한 바 있다.

라인프렌즈와 글로벌 아티스트 방탄소년단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캐릭터 IP ‘BT21’은 라인 메신저 스티커로 첫 선을 보인 후 다양한 제품으로 저변을 확대하며 글로벌 밀레니얼 세대의 큰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 출시는 ‘BT21’이 그 전세계적 인기를 바탕으로 기존 라인 메신저에 이어 페이스북 및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 사용자들의 소통을 위한 콘텐츠로 외연을 확장했다는 점이 더욱 주목할 만 하다.

라인프렌즈, 페이스북에 ‘BT21 캐릭터’ 론칭 | 2페이스북 메신저 아트팀을 총괄하는 제니퍼 휘틀리(Jennifer Whitley)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이번 출시에 관해 “페이스북 및 페이스북 메신저에서 사람들이 서로 커뮤니케이션할 때 카메라 효과와 같은 창의적인 표현 방식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페이스북은1:1 메시지, 그룹 화상채팅, 카메라 효과 등을 이용해 생각과 느낌을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사람들이 새롭고 흥미로운 방법을 통해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전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라인프렌즈 ‘BT21’은 지난 9월 라인 메신저를 통해 전 세계 230여개국에 무료 스티커 공개 이후, 현재까지 2,700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이어 한국, 미국, 일본, 홍콩, 대만 라인프렌즈 스토어에서 출시된 캐릭터 제품이 연일 매진을 기록하는 등 ‘BT21’은 공개 1년이 채 되지 않는 단기간 내 전세계 팬들에게 사랑받는 인기 캐릭터로 성장했다. 최근에는 국내외 기업들과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코어 팬들을 넘어 더욱 더 많은 대중과의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 플랫폼인 페이스북 및 페이스북 메신저에 BT21의 매력을 그대로 녹인 스티커와 카메라 효과 등 소통을 즐겁게 할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기능들을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다”며, “BT21이 페이스북 및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 전세계 소비자들과 더욱 가까이 교감하며 정서적 유대감을 나누는 캐릭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827 Likes
6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