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슬 브랜드가 파슬 Q Gen4 (4세대) 터치스크린 스마트워치를 발표했다. 파슬 Q 4세대 모델에서는 몇 가지 새로운 기능과 함께 파슬에서 기대할 수 있는 아름다운 디자인과 스타일을 요구하는 소비자에게 첨단 기능을 제공한다. 막강하게 업데이트된 새로운 기능 리스트를 통해 성능과 디자인 모두를 갖춘 완벽한 디바이스를 소비자에게 선보이겠다는 브랜드의 의도를 엿볼 수 있다.
파슬은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패션에 도입한 최초의 패션 브랜드 중 하나로서, 기능적인 측면을 위해 멋스러움을 포기할 필요가 없음을 소비자 들에게 보여주고 있다. Wear OS by Google를 탑재 하며 파슬Q 4세대는 심박수 측정, NFC 결제 기능, GPS 탑재 및 방수 기능을 포함, 최적화된 충전 시간 덕분에 사용자는 이제 하루 종일 지속되도록 기기를 충전하고 사용 할 수 있다.
파슬은 아름다운 디자인과 사용자 설정이 가능한 기술에 대한 열망으로 스마트워치 시장에 진입했다. 이번 4 세대도 이러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사용자가 스트랩에서 다이얼까지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독특한 디자인 구성이 가득하다. 사용자는 36개가 넘는 패션부터 노블티까지의 전용 다이얼을 사용할 수 있고, 증가한 숫자만큼의 타 앱을 디바이스를 통해 모두 경험 할 수 있다. 소셜 미디어의 사진 또한 워치 뒷 배경으로 지정할 수 있다. 파슬은 파슬만이 할 수 있는 디자인을 선보이며 빈티지한 영감을 현대 테크놀러지에 접목해, 사용자가 니즈에 꼭 맞는 워치를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
“스마트워치 시장에 진출한 후로 기술과 디자인 변화에 신속하게 적응하고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였다.” 라고 파슬의 EVP (전무이사)인 스티브 에반스가 말했다.“ 사용자가 일반적인 워치와 활동 추적이 가능한 추적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것을 알아냈고, 파슬은 디자인의 정체성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도 기술적인 측면에서 중요한 기능을 추가했다. 새로 나온 스마트워치 세대는 하나의 기기로 모든 니즈를 만족시킬 것이다. 소비자의 니즈를 최고의 경험으로 보장하는 것을 중점으로 제품의 혁신을 이끌어냈다. 전세계 소비자 반응이 기다려진다”라고 전했다.
‘파슬 Q 벤처 HR’ 및 ‘파슬 Q 익스플로리스트 HR,’ 장치는 세련된 디자인에 추가된 기능 덕분에 일상생활의 모든 부분에 변화를 일으킨다. 파슬의 새로운 세대 사용자들은 핵심 기능과 사용자가 사용자에게 맞게 최적화 할 수 있는 옵션을 통해 더욱더 포괄적인 경험을 할 수 있게 된다.
* 주요 업데이트
# 심박수 측정:
심박수 측정 기능은 소비자들의 중요한 요구사항이었고 4세대 파슬 Q 라인의 최우선 과제였다. 또한 파슬은 독점적인 워치 다이얼을 만들어 사용자가 손목에서 직접 수동으로 읽을 수 있도록 하고 싶었다. 실외 또는 실내 운동 시 구글 피트니스 (Google Fitness)를 사용하여 기록 된 운동 중에 심박수를 자동으로 추적 할 수 있게 됐다.
- 수동 심박수를 판독하고 구글 피트니스를 사용하여 여러 유형의 운동에 대한 심박수를 자동으로 추적한다.
- 심박수 그래프는 다양한 운동에 대한 진행 상황을 보여 주며 운동 추적 경험을 향상한다.
- 파슬 전용 다이얼은 심박수가 디자인에 통합되어있어 분당 비트를 일목요연하게 보여준다.
# NFC 결제 기능
사용자는NFC 결제 기능을 사용하여 직접 워치에서 결제 및 전송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일부 국가에서) 현재 제공되는 구글 페이 (Google Pay)와 독점적으로 호환되는 NFC를 통해 사용자는 거래를 할 때마다 카드를 꺼내지 않아도 된다. 몇 번의 탭으로 카드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므로 체크 아웃 환경을 간소화 하였다. 보안은 중요한 고려 사항이기 때문에 사용자는 신분 또는 데이터 도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고유한 잠금 코드를 설정한다. 단 현재 구글 페이/ NFC 결제 기능은 한국에서 사용 불가하다.
# GPS 탑재
새로운 언테더링 GPS 기능을 이용하여 핸드폰을 가져올 필요 없이 구글 피트니스 및 타 피트니스 앱에서 사용자가 걷기, 달리기, 자전거 타기 등을 추적 할 수 있다. 워치가 자동으로 사용자의 기록된 운동의 위치와 거리를 매핑하고 추적한다!
추가된 방수 기능 덕분에 사용자는 수영 운동을 추적하고, 풀 사이드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스마트워치를 손상시킬 위험 없이 샤워 중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용자는 핸드폰을 사용하지 않고도 조깅을 하거나 자전거를 탈 때 음악을 제3자 앱에서 직접 기기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파슬은 이번에 출시하는 새로운 세대의 워치에 독특하고 재미있는 기술을 도입한다. 기능 기반 다이얼, 소셜 공유 기능 및 엄청난 양의 사용자 최적화가 가능해지며 진정으로 ‘자신만의 것으로 만들’ 기회를 제공하려 한다. 파슬은 심박수, NFC 결제 기능및 GPS탑재와 같은 추가 기능으로 사용자들에게 360도 전체적으로 삶의 모든 부분을 추적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동시, 30년 전부터 내려져 오는 혁신적인 워치 디자인의 진정한 창조 정신에 충실히 하고자 했다.
파슬 Q 4세대 터치스크린 스마트워치의 가격은 42만원 – 46만원 대이다. 8월 중순부터 전국 파슬 백화점 매장과 리테일 매장, 공식 온라인 사이트에서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