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2019 F/W 서울패션위크, 텐소울 팝업 오프닝으로 화려한 개막

2019 F/W 서울패션위크, 텐소울 팝업 오프닝으로 화려한 개막 | 1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최경란)이 주관하는 ‘2019F/W 서울패션위크’가 ‘텐소울(Seoul’s 10Soul)’ 팝업 오프닝 리셉션을 시작으로 화려한 막을 올렸다.

서울패션위크 기간에 맞춰 3월 20일부터 24일까지 DDP 살림터 4층 히노스레시피에서 5일간 진행되는 ‘텐소울’ 팝업은 서울시와 서울디자인재단이 선정한 글로벌 역량을 갖춘 10명의 텐소울 디자이너가 참여했다. ‘텐소울’ 디자이너는 작년에 개최된 2018F/W, 2019S/S 서울패션위크에 참여한 브랜드 중 참석한 해외 바이어와 패션관계자들의 투표를 통해 선정되었다.

2018 서울패션위크 베스트 디자이너 상을 수상한 뮌(Munn)의 한현민을 비롯하여, 부리(BOURIE) 조은혜, 디앤티도트(D-ANTIDOTE) 박환성, 한철리(HAN CHUL LEE) 이한철, 푸시버튼(PUSH BUTTON) 박승건, YCH 윤춘호, 유저(YOUSER) 이무열, 김민희 뿐 아니라 이번 2019년부터 새로 합류한 비스퍽(BESFXXK) 김보나, 임재혁, 막시제이(MAXXIJ) 이재형, 모호(MOHO) 이규호를 포함 총 10개의 텐소울 브랜드가 활약하고 있다.

2019 F/W 서울패션위크, 텐소울 팝업 오프닝으로 화려한 개막 | 2

지난 19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된 텐소울 오프닝 리셉션에는 텐소울 디자이너 10팀을 비롯한 패션계 관계자 및 미디어 등이 참석하여 서울패션위크 및 텐소울 전시 팝업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했다. 텐소울 팝업은 서울패션위크 기간동안 대중들에게 디자이너들의 옷을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대중화에 앞장서는 새로운 창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오프닝 리셉션에 참여한 정구호 서울패션위크 총감독은 “그 동안 오프닝을 여러 기업들과 컬래버레이션했는데 이번에 서울패션위크를 대표하는 10명의 텐소울 팝업으로 시작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시간이 지날수록 해외에서 한국 디자이너에 대한 관심은 물론 비즈니스적으로도 실질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텐소울 디자이너 이외에도 서울패션위크 동안 창의력 있는 다양한 디자이너의 쇼가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2019 F/W 서울패션위크, 텐소울 팝업 오프닝으로 화려한 개막 | 3

푸시버튼의 박승건 디자이너는 “지금까지 10명의 텐소울 디자이너들이 유수의 커다란 플랫폼에서 전시를 선보이고 있고, 최근에는 꿈에 그리던 파리 유명 백화점 갤러리 라파예트에서도 의상을 보여줄 수 있어 정말 기분이 좋다”며 “서울패션위크가 이번 시즌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2019F/W 서울패션위크’는 오는 3월 19일부터 24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된다. YOOX, 메리어트 인터내셔널(Marriott international),앱솔루트 보드카(ABSOLUT VODKA), 코카-콜라(Coca-Cola), 동아TV 등 다양한 기업이 후원하며, 텐소울(Seoul’s 10Soul) 팝업 전시 오프닝을 시작으로, 33개의 국내 최정상 디자이너 브랜드와 3개의 기업 브랜드 쇼(PEOPLE OF THE WORLD, sfdf X IISE, FOLLET X YOUSER), 해외 교류 패션쇼의 일환인 런던 디자이너 코트와일러(Cottweiler)의 패션쇼 등 37회의 서울컬렉션이 진행된다.

또한 차세대 디자이너(Generation Next)로 선정된 20개 브랜드의 제너레이션넥스트 패션쇼와 이번 시즌 새롭게 도입된 대학생 우수작품 패션쇼가 준비되어 있으며, 95개의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국제적인 전문수주박람회인 GN_S(제너레이션넥스트_서울)가 개최될 예정이다. 같은 기간 서울 곳곳에서는 더 스튜디오 케이(디자이너 홍혜진) 등 16회의 오프쇼가 진행되어 서울패션위크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361 Views
8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