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영화 전시 공연까지 다채로운 ‘2019 스타워즈 데이’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가 오는 11일까지 ‘제20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스타워즈 시리즈 상영회를 비롯한 ‘2019 스타워즈 데이’를 진행한다.

5월 4일은 공식적인 ‘스타워즈 데이’로, 전 세계 팬들이 스타워즈 영화를 다시 추억하고 명대사인 ‘포스가 함께하기를(May the force be with you)’로 인사하는 기념일이다. 매년 5월 4일 세계 각지에서는 스타워즈 팬뿐아니라 일반인들도 함께 스타워즈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진행된다.

디즈니코리아는 지난해 ‘디즈니 레전더리’로 시작한 아카이브 특별전에 이어 올해는 ‘스타워즈 아카이브: 끝나지 않는 연대기’를 기획했다. 이를 통해 공상과학(SF) 영화의 신화이자 대중문화의 상징 중 하나인스타워즈를 재조명할 계획이다.

먼저, 3일부터 11일까지 스타워즈 시리즈 상영회를 실시한다. 스타워즈 시리즈 총 8편이 상영되며, 이 중 국내팬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은 <스타워즈 에피소드 4: 새로운 희망>과 <스타워즈 에피소드 5: 제국의 역습>은특별히 4일 ‘스타워즈 데이’에 전주라운지 전주 돔에서 상영한다.

전주국제영화제의 주요 행사 장소인 전주라운지에서는 특별 전시 ‘스타워즈 갤러리’와 팝업스토어가 열린다.이곳에서는 스타워즈 유니버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스타워즈 레고 체험공간, 영화 속 명장면을 그대로 재현한 다양한 스타워즈 디오라마 및 피규어, 국내 아티스트와 협업으로탄생한 스타워즈 관련 예술작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전주CGV에서는 대중에게 친숙한 과학자들을 통해 스타워즈에 대한 더 깊은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스타워즈 토크 콘서트도 개최된다. 5월 3일에는 국내 대표 뇌과학자 정재승 KAIST 교수가, 5월 4일에는세계적인 로봇공학자 데니스 홍 UCLA 교수가 강연자로 나선다. 이들은 스타워즈 팬이 된 개인적인경험에서부터 과학자의 시선에서 본 스타워즈 등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설명할 계획이다. 스타워즈 토크쇼티켓은 한정적으로 판매되고 있다.

이와 더불어 5월 4일과 5일 양일간 스타워즈 영화 속 캐릭터로 변신한 팬들이 전주라운지와 영화의 거리,전주한옥마을 곳곳에서 행진하며 영화제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186 Likes
5 Shares
0 Comments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