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씬다운, “디자인의 자유”를 실현하다

씬다운, “디자인의 자유”를 실현하다 | 1
<사진 제공=오쏘(OSSO)>

춥지 않은 겨울 때문에 헤비다운에서 경량다운으로 트렌드가 바뀌고 있는 지금. 이태리 혁신 소재 ‘씬다운(THINDOWN)’은 경량다운에 아주 적합한 소재이다.

일반적으로 경량다운은 다운백을 사용하지 않아 다운이 빠지는 현상이 문제가 되어왔다. 하지만 씬다운은 다운이 빠지지 않는 독특한 구조로 다운백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경량다운의 단점을 보완할 최적의 소재이다.

씬다운, “디자인의 자유”를 실현하다 | 2
<사진 제공=오쏘(OSSO)>

또한, 기존 경량다운의 가로, 세로, 다이아몬드 형태등 직선 퀼팅에서 벗어나 카모플라워, 브랜드 심벌이나 로고 리피트 등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곡선 퀼팅 등을 가미하여 경량 다운에 새로운 스타일의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다.

씬다운은 재봉선으로 열이 빠져나가는 냉점(콜드스팟)이 없어 보온성이 월등히 뛰어난 혁신적인 소재이기 때문에, 경량 다운에 완벽한 보온성까지 추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른 봄, 늦가을 매서운 추위의 간절기뿐만 아니라 영하의 추운 겨울 날씨에도 적합하다.

씬다운은 헤비다운에 피로함을 느낀 소비자와 경량다운에서 상품 차별화를 원하는 생산자 모두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소재가 될 것이다.

812 Views
4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