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LOOK BOOK

아크네 스튜디오, ‘아우구스트 스트린드베리 컬렉션’ 공개

아크네 스튜디오, '아우구스트 스트린드베리 컬렉션' 공개 | 1
<사진제공=아크네스튜디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스웨덴 컨템포러리 브랜드 아크네 스튜디오가 유명 화가 아우구스트 스트린드베리에게서 영감 받은 여성 컬렉션을 출시했다.

아크네 스튜디오, '아우구스트 스트린드베리 컬렉션' 공개 | 2
<사진제공=아크네스튜디오>

매 시즌 독특하고 실험적인 컬렉션을 선보이는 아크네 스튜디오는 2020년 봄, 여름 여성복 컬렉션에서 도시인에게 지속적인 유혹이 될만한 시골, 그리고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마음과 영혼의 독립심을 표현했다.

아크네 스튜디오, '아우구스트 스트린드베리 컬렉션' 공개 | 3
<사진제공=아크네스튜디오>

스웨덴의 선구적인 작가이자 국가적인 아이콘인 아우구스트 스트린드베리(1849-1912)의 활력을 풍기는 추상적인 풍경화가 이러한 갈망을 잘 표현한다. 컬렉션 전반에 걸쳐 다양한 아이템에 그의 네 가지 작품인 “원더랜드”, “질투의 밤”, “독버섯”, “도시”가 선보여진다.

아크네 스튜디오, '아우구스트 스트린드베리 컬렉션' 공개 | 4
<사진제공=아크네스튜디오>

아크네 스튜디오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조니 요한슨은 “저는 아우구스트 스트린드베리의 풍경화를 사랑합니다. 그는 절필감을 느꼈을 때 이런 풍경화를 그리곤 했습니다. 마치 그에게 자연이 해답이 된 것처럼요. 그의 작품은 인쇄해서 사용하면 추상적으로 바뀝니다. 일반적으로 예술 작품을 인쇄해서 사용할 때 뻔하거나 상투적이지 않고 힘듭니다. 하지만 스트린드베리의 작품은 또 다른 하나의 패턴이 되어 컬렉션에 자연스럽게 녹아 듭니다.”라고 전했다.

발목까지 오는 롱 스커트, 풍경화 프린트 저지 톱과 플라워 프린트 시폰 드레스로 구성된 아우구스트 스트린드베리 컬렉션은 전국 아크네 스튜디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630 Likes
6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