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H&M 재단, 패션 산업을 바꿀 아이디어에 1백만 유로 지원

H&M 재단, 패션 산업을 바꿀 아이디어에 1백만 유로 지원 | 1
<사진제공=H&M>

비영리 기구인 H&M 재단은 폐기물 없는 패션계로의 빠른 전환을 위해 2015년부터 매년, 패션계를 새롭게 재창조하는 혁신적인 도전을 지원하는 글로벌 체인지 어워드(Global Change Award)를 시행하고 있다. 다섯 우승 팀 모두에게 1백만 유로가 차등 분할 지원 되는 것은 물론, 지속가능한 미래에 기여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주어진다.

H&M 재단, 패션 산업을 바꿀 아이디어에 1백만 유로 지원 | 2
<사진제공=H&M>

지속가능한 패션의 노벨상으로 불리며, 올해로 H&M재단의 다섯 번째 혁신 과제인 2020년 글로벌 체인지 어워드의 우승 아이디어들은 다음과 같다. ▲실험실에서 재배한 면화 ▲단백질 DNA로 제작하는 패브릭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지속가능한 섬유 추적 ▲폐수 분리 ▲이산화탄소를 지속가능한 폴리에스테르로 변환.

그 어느 때보다도 H&M 재단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장기적인 개발, 혁신, 기업가 정신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자 한다. 패션의 지속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초기 단계 아이디어와 파괴적 아이디어를 파악하고 이를 확장하여 전체 패션 산업을 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세계 많은 지역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에 영향을 받은 이 불확실한 시기에 H&M 재단은 현 세대와 다음 세대가 앞으로 더욱 지속가능한 미래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찾고 장려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하다고 밝혔다.

H&M 재단은 2020년 글로벌 체인지 어워드의 수상자에게 재정 지원 및 혁신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함으로써 지속적으로 혁신의 발전을 가속화하고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눈에 띄는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H&M 재단의 임원진인 칼-요한 페르손(Karl-Johan Persson)은 “H&M 재단은 코로나바이러스 퇴치를 지원하고, 동시에 장기적인 지속가능성을 위해 기업가와 혁신가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는 글로벌 체인지 어워드에 제출되는 아이디어에 매년 감명을 받습니다. 혁신은 그 자체로 패션에 대해 생각하는 방식에 도전합니다. 우리는 오래되고 선형적인 사고방식을 뒤로하고, 긍정적이고 지속가능한 모델을 향해 빠르게 나아가야 합니다. 우승한 혁신 아이디어들은 우리 산업이 스스로를 재창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다른 기업들에게도 새로운 해결책을 찾도록 영감을 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올해의 글로벌 체인지 어워드의 우승 아이디어는 2019년 8월에서 10월까지 두 달 동안 응모를 받았으며, 175개국에서 지원한 5,893개의 아이디어 가운데 5개의 아이디어가 전문심사위원단에 의해서 최종 선정되었다.

우승자들은 상금 외에도 H&M 재단이 진행하는 1년간의 혁신적인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액센츄어(Accenture)와 스웨덴 왕립공과대학과 협력하여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은 수상자들을 패션 산업과 연결하며, 그들의 혁신을 시장으로 가져오는 과정을 과속화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갈리의 창업자이자 CEO인 루시아노 부에노(Luciano Bueno)는 “글로벌 체인지 어워드 수상은 기업으로서 우리의 비전에 대한 인식과 믿음을 입증하고, 업계 전체에 대한 파트너십, 기술, 행동의 새로운 문을 열었습니다. 우리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글로벌 체인지 어워드가 업적을 이루기 위한 가장 중요한 단계 중 하나라고 믿습니다.”라고 말했다.

글로벌 체인지 어워드가 시작된 2015년 이후, 20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20,000개 이상의 아이디어가 접수되었다. 지난 5년간 H&M 재단은 25개의 지속가능한 혁신에 5백만 유로를 지원했으며, 그 중 다수는 패션 분야에서 몇몇 대형 브랜드와 협력하면서 전 세계에서 제품 및 서비스로 상용화되었다.

255 Views
10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