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봄 트렌드에 맞춘 ‘체크패턴’ 스타일링
따뜻해진 날씨에 거리에는 밝고 가벼워진 옷차림이 눈에 띄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플라워, 페이즐리 등 다양한 패턴들이 봄이 온 걸 알리고 있다. 그중 체크 패턴은 매 시즌 사랑받는 패턴으로 올봄 트렌드에 맞춘 체크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올 시즌 트렌드 컬러로 꼽힌 클래식 블루는 안정적이고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여기에 간격이 넓은 체크 패턴의 매력인 캐주얼한 분위기가 더해져 봄과 어울리는 러블리한 무드의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봄 패션에서 빼놓을 수 없는 트위드(Tweed) 중 체크 패턴과 조화를 이룬 ‘잉글리시 트위드’재킷은 보온성은 물론 빈티지한 매력으로 많은 사람들을 사로잡고 있다. 여기에 데님 팬츠와 벨트 백 등 아이템을 매치해 뉴트로 무드의 스타일링을 연출해보자.
스타일링에 완성인 액세서리를 선택할 때는 체크 패턴에 들어간 컬러와 패턴의 크기에 따라 포인트를 정해 매치하면 쉽게 선택할 수 있다.
잔잔한 체크는 단정하고 클래식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어 격식을 차려야 하는 자리에 스타일링하기 좋다. 이번 시즌 패션위크에서 자주 볼 수 있던 로맨틱 룩에 포인트인 퍼프를 활용해 체크 패턴의 스커트에 매치해 보자.
원피스의 경우 소매의 볼륨감이 있는 스타일을 추천한다. 과한 볼륨감은 자칫 패턴과 장식이 뒤섞인 느낌을 줄 수 있어 셔링이 잡힌듯한 라인만 살린 퍼프를 매치하는 것이 키포인트이다. 가방이나 구두는 로맨틱한 라인 또는 클래식한 아이템을 매치하는 것이 전체적으로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체크 패턴은 종류도 다양하지만 어떤 아이템과 레이어드하느냐에 따라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자신과 가장 잘 어울리는 패턴을 찾아 올봄 패셔너블한 스타일링을 연출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