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코닥 어패럴, 라이프스타일 웨어 ‘슈퍼 루키’

코닥 어패럴, 라이프스타일 웨어 ‘슈퍼 루키’ | 1
<사진제공=코닥 어패럴>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에서 전개하는 ‘코닥 어패럴’이 론칭 3개월 만에 전국적으로 13개 매장을 오픈하며 초고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코닥 어패럴, 라이프스타일 웨어 ‘슈퍼 루키’ | 2
<사진제공=코닥 어패럴>

코닥 어패럴은 코로나19 사태로 의류 시장이 때아닌 한파를 맞은 가운데에도 꾸준히 성장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부산 센텀 매장의 경우 지난 5월 첫 1억 매출을 돌파하며 코닥의 리테일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했다.

코닥 어패럴, 라이프스타일 웨어 ‘슈퍼 루키’ | 3
<사진제공=코닥 어패럴>

코닥 어패럴의 성장 원동력은 ‘신속성’ 이다. 주 차별 새로운 신상품으로 비주얼을 새롭게 가져가며, 주력 아이템의 판매가 끊이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리오더를 진행한다.

코닥 어패럴, 라이프스타일 웨어 ‘슈퍼 루키’ | 4
<사진제공=코닥 어패럴>

또한 스타트업 조직다운 빠른 실행력으로 영업 전략을 펼치며 유통 및 매출 계획, 각 상권에 맞게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들을 수시 업데이트하는 유연성이 차별화를 갖는다.

코닥 어패럴, 라이프스타일 웨어 ‘슈퍼 루키’ | 5
<사진제공=코닥 어패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도 경쟁력을 가진다. 코닥의 시그니처 컬러들이 전달하는 유니크함, 따뜻함 등은 새로운 호기심을 자극하며, 최신 트렌드와 걸맞은 ‘레트로(retro)’풍의 분위기로 여가, 여행, 일상 등에서 다양하게 입을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제품들로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

또한 코닥의 필름 아카이브를 활용한 다양한 그래픽 아이템과 포토그래퍼 자켓, 베스트, 가방 등 실제로 여행과 사진을 좋아하는 타겟층에 어필할 수 있는 기능을 겸비한 다양한 제품들까지 더해져 소비자들을 사로 잡은 것이다.

코닥은 이러한 판매 호조에 힘입어 오프라인 매장을 확대해 상반기 16개점 오픈에 이어 하반기에는 25개 매장 오픈을 목표로 2020년 총 40개 이상의 유통망을 전개할 방침이다.

한편 코닥 어패럴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6월부터 독립 단편영화 온라인 배급사 ‘씨네허브’와 협업하여 영화인을 꿈꾸는 예비 감독들의 단편영화 제작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969 Likes
6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