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스타일 지수 높이는 톤온톤 코디법 제안

오늘 무엇을 입을까?? 고민하고 있다면, 가장 기본이 되는 톤온톤 스타일링에 주목해보자.

스타일 지수 높이는 톤온톤 코디법 제안 | 1
<사진제공=모델컷 라우렐, 제품컷 잇미샤, 가방 마지셔우드, 신발 무크>

흔히 ‘깔맞춤’으로 불리는 톤온톤 스타일링은 같은 컬러 내에서 채도나 명도의 차이를 두어 깔끔하고 안정감 있는 스타일링을 완성해준다. 패션 아이템 내에서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는 톤온톤 코디법에 대해 알아보자.

블랙, 그레이, 화이트 계열의 무채색 조합은 실패 확률이 적으므로 스타일링에 서툰 이들이 쉽게 도전할 수 있다.

하지만, 이번 여름 브라운 톤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브라운-베이지 톤의 컬러들은 무채색보다 부드러운 인상과 은은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만들어준다.

톤온톤 스타일링 시 상의와 하의 중 커버하고 싶은 부분을 더 짙은 톤의 아이템으로 선택하면 슬림해 보이며,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는 룩에 목걸이, 귀걸이 등 존재감 있는 액세서리를 함께 매치하면 포인트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더불어, 의류에 한정하지 않고 슈즈, 백, 벨트 등과 톤을 맞추는 방법도 있다. 상의와 하의를 같은 톤으로 맞추지 않고 상의와 백, 하의와 슈즈 등의 조합으로 스타일링 하면 보다 센스 있는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하의와 슈즈를 같은 컬러로 선택하면 다리가 더욱 길어 보이며, 원피스와 백을 톤을 달리하여 매치하면 세련되고 우아한 느낌으로 연출된다.

384 Likes
6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