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 3D 디지털 통합 졸업작품 ‘CONNECT’ 발표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가 주최하는 3D 디지털 통합 졸업작품 ‘CONNECT’가 7월 6일 월요일부터 홈페이지에서 발표된다. 서승희 교수의 지도하에 의상학과 졸업 예정자 60명이 참여한 이번 디지털 졸업 작품 발표에서는 학생 개개인이 기획한 브랜드와 컬렉션을 포트폴리오로 제시하고, 3D로 가상 착의를 구현하여 영상으로 발표하는 형태이다.
3D 패션디자인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인 클로(CLO)를 활용하여 디자인의 패턴을 설계하고, 의상을 구현하여 이루어진 이번 졸업작품전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대안이라고 할 수 있다.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는 코로나 19 사태 이후 온라인 강의, 전시회 개최 등의 어려움을 혁신의 기회로 삼아 새로운 졸업작품전의 형태를 제시하게 되었고, 이는 국내 예술 대학으로서는 처음으로 디지털 가상 패션 작품 발표를 기획한 것이다. 실제로 성균관대학교에서는 수년 전부터 학생들에게 CLO 3D 활용법을 교육하고 있다.
이번 졸업작품전을 통해 단순한 대안을 넘어서, 학생들은 글로벌 산업시대가 요구하는 기술적 혁신에 발맞춘 미래형 패션 인재로 성장하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2020년도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의 디지털 졸업작품 프레젠테이션은 7월 6일부터 자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914 Likes
8 Shares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