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파켓 황주업 대표, ‘중국 시장 타오바오가 답이다’ 출간
중국 매출을 위해 경영자가 읽어야 하는 필독서
10년간 중국 비즈니스와 마케팅 경험으로 한국 기업의 중국 진출을 돕고 있는 중국 전문가 황주업이 쓴 신간 ‘중국시장 타오바오가 답이다’가 출간됐다.
이 책은 추상적이거나 이론적인 이야기는 거의 없다. 지엽적인 팁이나 비법 같은 것도 없다. 그저 수십 개의 한국 기업들을 도우면서 느꼈던 문제점들과 개선 방법을 담담하게 이야기할 뿐이다. 중국과 중국시장, 중국 소비자를 한국식으로 바라봐서 생기는 수많은 문제점들에 대해 조목조목 이야기해주고, 쉽게 갈 수 있는 일도 어렵고 복잡하게 만드는 선입견들과 편견에 대해서도 설명해 준다. 특히, 타오바오를 중심으로 한 중국시장 전략에 대해 풍부한 사례와 실천적 방안들을 제시하고 실전 비법과 중국시장 진출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전략을 담았다.
중국 전문가 황주업은 “10년간 중국 비즈니스와 마케팅을 직접 체험, 경험하며 터득한 것들을 담은 이 책은 그 어떤 책보다 실전적이고 현실적”이라며 “중국시장에서의 성장과 성과창출을 원하는 모든 기업인들과 상인들, 그리고 우리 정부의 정책담당자들이 이 책을 통해 중국 비즈니스에 있어 더는 불필요한 시행착오를 겪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저자 ㈜파켓 대표이사 황주업은 다수의 한국, 중국 기업 및 브랜드들과 협업하고 있으며, 왕홍 초청행사 등의 이벤트도 자주 열고 있다. 화장품을 비롯한 소비재 브랜드의 중국 진출을 도우면서 자체 브랜드도 제작•출시하고 있다.
650 Likes
8 Shares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