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FEATURED

[패션유통]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는 “모델 전쟁 中”

유통업계에서 브랜드 모델은 마케팅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특히 유행을 선도하는 패션 브랜드의 경우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어울리는 모델 선정이 한해 농사의 결과를 결정하는데 큰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들은 대목인 FW 시즌을 맞아 인기 배우 모델은 물론 아이돌 그룹, 스포츠 스타까지 다양한 얼굴을 내세우며 고객 유치 전쟁에 열기를 더하고 있다.

+아웃도어 '남자 배우' 모델에 대한 선호도 여전히 높아

과거 다소 힘들게 느껴졌던 산행 대신 최근 트레킹, 트레일 러닝 등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이 인기를 끌면서, 여성 아웃도어 인구가 증가에 따른 여자 모델에 대한 새로운 수요가 생겨났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남자 모델이 아웃도어의 활동적인 이미지를 잘 살릴 것이라는 인식은 여전하다. 그것도 활발한 활동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고 건강미까지 넘치는 '남자 배우' 모델은 여심 공략에도 효과적이다.

코오롱스포츠 모델 : 장동건
코오롱스포츠 모델 : 장동건

코오롱스포츠가 FW 시즌을 맞아 한·중을 대표하는 거물배우 장동건과 탕웨이를 앞세우고 스타 마케팅에 복귀했다. 특히 중국 진출을 염두에 둔 글로벌 스타 탕웨이의 기용이 눈길을 끈다. 2015년까지 매출 1조원 달성이라는 중장기 계획을 올해 초 발표한 코오롱스포츠는 2015년까지 중국 내 매출 15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머렐_사진자료] 프로테라_다운재킷_착장한_이상윤
머렐 모델 : 이상윤
머렐은 배우 이상윤과 함께 하는 FW 시즌 아웃도어 스타일링 화보를 공개했다. 이상윤은 평소 스마트한 이미지와 함께 우월한 기럭지를 자랑하며 어떤 옷을 입어도 명품처럼 보일 정도로 타고난 외모와 체형을 가졌다. 이번 머렐 가을, 겨울 화보에서도 다양한 시즈널 제품으로 코디해 기존 이미지에서는 볼 수 없었던 거친 느낌과 시크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아이더 모델 : 이민호
아이더 모델 : 이민호

아이더는 배우 이민호와 함께한 2013 FW 시즌 겨울편 TV CF 촬영 현장 사진을 공개했다. 자연설로 유명한 뉴질랜드 카드로나 알파인 리조트를 배경으로 전문가용 다운재킷에서부터 캐주얼 다운재킷까지 다양한 아이더 다운재킷으로 아웃도어 패션을 완벽 소화한 이민호의 CF 촬영 현장 사진을 공개한 것. 방영 중인 아이더 겨울편 TV CF는 빠른 화면 전환과 감각적인 스토리로 기존 아웃도어 CF와 차별화된 영상미가 화제를 끌고 있다.

+젊고 감각적인 이미지의 브랜드 모델로는 '아이돌 그룹'이 인기

올해 들어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젊은 층 공략에 나서면서 '아이돌 그룹'이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 모델로 각광 받기 시작했다. 특히 두터운 팬층을 가지고 있는 '아이돌 그룹'은 광고 모델뿐만 아니라 스타 마케팅 관점에서도 젊은 소비자층에게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젊고 감각적인 이미지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이 필요한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에는 소위 잘나가는 '아이돌 그룹'만한 모델이 없다.

케이스이스 모델 : 카라
케이스이스 모델 : 카라

케이스위스가 인기 걸그룹 카라와 함께 2013 FW '카라 다운재킷' 화보를 공개했다. '카라 다운재킷'은 화사하고 감각적인 컬러를 적용한 트렌디 아웃도어 스타일의 오리털 재킷으로 카라 다섯 멤버에게 어울리는 컬러 배색으로 젊은 감각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화보에서 카라는 기존의 스타일리시하고 자유분방한 이미지와 함께 다섯 멤버의 톡톡 튀는 매력과 어울리는 감각적인 스포츠룩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화승 케이스위스 관계자는 "자유분방하고 발랄한 카라 멤버들의 모습은 케이스위스만의 고유한 헤리티지와 캘리포니아 감성의 이미지와도 매치가 잘 됐다"며 "이번 화보를 토대로 다가오는 FW 시즌에 맞춰 선보일 케이스위스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젠벅 모델 :서인국, 씨스타
이젠벅 모델 :서인국, 씨스타

이젠벅은 서인국과 걸그룹 씨스타의 FW 시즌 화보를 공개했다. SBS 드라마 '주군의 태양'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경호실장 강우로 인기몰이 중인 배우 겸 가수 서인국과 걸그룹 씨스타의 강렬한 눈빛이 인상적이다. 서인국과 씨스타는 'The challenge(도전)'를 콘셉트로 마련한 이번 화보를 통해 테크니컬하면서도 트렌디한 감각이 돋보이는 아웃도어 스포츠 스타일을 제시했다.

코오롱스포츠 모델 : 엑소
코오롱스포츠 모델 : 엑소

코오롱스포츠는 최근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아이돌 그룹 '엑소(EXO)'를 새 모델로 발탁했다고 16일 밝혔다. 엑소는 공개된 화보를 통해 코오롱스포츠의 시그니쳐 다운 제품인 '헤스티아'를 비롯 '밴텀', '테라노바' 등 인기 다운 제품을 입고 특유의 밝고 역동적인 모습을 고스란히 전달했다. 엑소는 코오롱스포츠의 다운 모델로 앞으로 3개월간 활동한다.

+ '스포츠 스타' 모델은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신뢰감 전달에 효과

현재 '피겨 여제' 김연아 및 '리듬체조 요정' 손연재 등 국민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스포츠 스타'는 물론 배우 겸 복싱 국가대표 이시영까지 다양한 스포츠 스타가 스포츠 브랜드 모델로 활약 중이다. 이는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들간의 경쟁이 치열한 것에 기인하는데, 기존의 연예인 모델에 비해 '스포츠 스타' 모델은 보다 다양한 연령대를 아우를 수 있기 때문. 또한 '스포츠 스타' 모델은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신뢰감 전달에 효과가 있다.

르까프 모델 : 이시영
르까프 모델 : 이시영

화승 르까프가 배우이자 복싱선수로 맹활약 중인 자사 모델 이시영과 함께한 TV CF공개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리얼, 리얼 스포츠"란 콘셉트로 기획된 TV CF에서 이시영은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실현하기 위해 강도 높은 훈련으로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는 모습을 리얼하게 표현해 냈다. 특히 CF에 등장하는 운동 장면들은 실제 복싱선수로 활동 중인 이시영이 매일 진행하고 있는 체력 운동들로 구성했다. 이시영은 오는 11월 20일 강원도 양구에서 열리는 인천아시안게임 대표 1차 선발전에 출전할 계획이다.

프로스펙스 모델 : 김연아
프로스펙스 모델 : 김연아

프로스펙스가 피겨퀸 김연아의 감각적인 겨울 패션이 돋보이는 TV CF가 공개됐다. 프로스펙스 YUNA14 겨울편에서 김연아는 산뜻한 컬러가 돋보이는 워킹화와 세련된 느낌의 다운재킷을 활용해 톡톡 튀는 스타일링을 완성, 편안하면서도 여유로운 매력을 뽐내 눈길을 모았다. 또한 그는 아이스링크와 길거리, 강의실 등 도심 곳곳을 거닐며 겨울 일상을 자연스럽게 표현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한편 프로스펙스는 대한민국을 울고 웃게 만든 피겨여제 김연아를 응원하며 그의 이름을 딴 W 스페셜 에디션 'YUNA14'를 론칭한 바 있다.

르꼬끄 스포르티브 모델 : 이동준
르꼬끄 스포르티브 모델 : 이동준

르꼬끄 스포르티브가 원주 동부의 이승준(204cm, 포워드)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이승준은 2013-2014 프로농구 시즌 동안 '르꼬끄 스포르티브'의 겨울 시즌 대표 다운 아이템인 이지무빙 다운 광고모델로 활동하게 된다. 이승준의 이미지는 11월호 남성패션매거진과 강남일대의 전광판, 그리고 르꼬끄 스포르티브 주요 매장에서 볼 수 있다.

296 Views
7 Shares
0 Comment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