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올여름 가장 힙한 패션 아이템 ‘볼캡’

올여름 가장 힙한 패션 아이템 ‘볼캡’ | 1
<사진제공=빈폴레이디스>

왠지 초라해 보이는 날의 모습을 가려주던 ‘볼캡’이 올해 가장 ‘힙’한 패션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볼캡은 ‘패셔너블’과는 거리가 먼, 지극히 평범하고 일상적인 액세서리였다. 그러나 최근 편안한 패션과 함께 스포티룩이 인기를 끌면서 이러한 트렌드를 대변하는 아이템인 볼캡이 크게 주목받고 있다.

명품부터 스트리트까지 다양한 패션 브랜드들이 저마다의 특색을 더한 볼캡 상품을 선보였다. 가장 기본적인 디자인에 브랜드를 대표하는 로고를 새기고 다채로운 색감을 입혀 차별성을 줬다.

특히 올 여름 볼캡 스타일링에 있어서 가장 큰 특징은 ‘믹스 앤드 매치’다. 스포티하고 캐주얼한 룩에만 매치하기 보다는, 원피스나 셋업 슈트를 잘 차려입고 마무리로 볼캡을 푹 눌러쓴다면 더욱 근사하고 쿨한 스타일링으로 거듭나게 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빈폴레이디스, 구호플러스, 메종키츠네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고유의 정체성을 살린 볼캡 아이템을 선보이면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빈폴레이디스는 이번 시즌, 베이직한 스타일의 볼캡을 6가지 컬러로 제안했다.

블랙, 화이트, 네이비, 그린, 옐로우, 핑크 등 다양한 색상에 자전거 로고 자수로 포인트를 줬다. 대부분의 컬러가 리오더에 들어갔을 정도로 고객 반응이 좋다. 무릎 아래까지 내려오는 피케 칼라(collar) 원피스에 볼캡을 무심하게 매치해 여성스러우면서 캐주얼한 ‘올 핑크 룩’을 선보였다.

올여름 가장 힙한 패션 아이템 ‘볼캡’ | 2
<사진제공=구호플러스>

구호플러스도 올해 볼드한 이니셜 로고를 새긴 볼캡 상품을 처음 출시했다. 선명한 색감의 볼캡을 다양한 착장에 절묘하게 믹스 앤드 매치하면서 MZ 여성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 이미 리오더에 들어갔다.

구호플러스는 베이지 컬러의 테일러드 재킷/팬츠 셋업과 셔링 소매의 원피스에 볼캡을 조합해 드레스 다운하는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올여름 가장 힙한 패션 아이템 ‘볼캡’ | 3
<사진제공=메종키츠네>

한편 메종키츠네는 올 여름, 누워서 느긋하게 쉬는 여우 로고 ‘칠랙스 폭스(CHILLAX FOX)’를 내세운 ‘하트 오브 서머(HEART OF SUMMER)’ 컬렉션을 론칭했다. 이번 컬렉션을 야외 활동에 적합한 캐주얼 의류/액세서리로 구성했는데, 대표 상품으로 파스텔 색감의 볼캡을 제안했다.

시원한 시어서커 소재와 경쾌한 스트라이프 패턴이 조화된 디자인의 볼캡에 칠랙스 폭스 로고로 포인트를 줬다.

김현정 빈폴레이디스 디자인 디렉터는 “누구나 하나쯤 갖고 있는 볼캡이 일상적인 아이템을 넘어 근사한 액세서리로 각광받고 있다” 라며, “여성스러운 원피스와 캐주얼한 로고 볼캡의 조합은 올해 가장 쉽게 시도할 수 있는 가장 트렌디한 스타일링” 이라고 말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제안하는 볼캡 상품은 삼성물산 패션부문 통합 온라인몰 SSF샵 및 전국 빈폴레이디스/메종키츠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546 Views
6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