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하고 스타일리시한 ‘원마일웨어’ 추천
2021년 패션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트렌드는 바로 ‘원마일웨어’다. 원마일웨어는 ‘자택에서 1마일 내 착용되는 의복’을 뜻하는 것으로 격식을 갖춘 옷이 아닌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스타일을 의미한다. 과거 가벼운 홈 웨어로 여겨지던 의미에서 더욱 확장되어 현재는 패션성까지 갖춘 스타일을 통칭하는 것으로 쓰이고 있다.
원마일웨어의 핵심은 ‘편하면서도 이쁜’ 옷이다. 단순히 간편하게 입을 수 있는 옷임과 동시에 스타일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이에 트렌디한 디자인을 갖춘 여름 원마일웨어 브랜드 및 제품을 소개한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동일한 컬러로 상하의를 맞춰 입는 셋업은 원마일웨어 스타일링의 기본이다. 이에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하 디스커버리)의 제품을 소개한다. 트레이닝 셋업으로 구성된 위 디스커버리 제품은 에어로쿨 소재를 적용해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또한, 흡습속건이 뛰어나 활동 시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배출해 줌으로써 쾌적함을 제공한다.
또한, 세련되고 다양한 컬러 구성으로 출시되어 트렌디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특히, 반팔 맨투맨 트레이닝 상의의 경우, 하의와 함께 세트 착장으로 입어도 좋을 뿐만 아니라 단품으로도 일상에서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여름에 간편하게 외출을 하거나 등산, 캠핑과 같은 아웃도어를 즐길 때도 적합한 아이템 구성이라고 할 수 있다.
#트래블
여름휴가를 맞아 스타일링이 고민된다면 트래블의 원마일웨어를 주목해보자. 피그먼트 워싱이 들어간 반팔 티셔츠와 트래블러 쇼츠 구성은 무더운 여름 해변에 놀러 간 모습을 연상케하는 스타일링이다. 특히, 반팔 티셔츠의 피그먼트 워싱은 빈티지한 느낌을 극대화할 뿐만 아니라 티셔츠 한 장으로도 충분히 포인트를 주기에 좋다.
트래블러 쇼츠는 여유 있는 핏을 갖추고 있어 편안한 착용감이 장점이다. 활동성이 강조되는 여름에 입기 좋은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무릎 위로 올라오는 적당히 짧은 기장감은 남녀 모두 활용하기 제격이다.
#마크엠
스트릿 패션을 연출하고 싶다면 마크엠 역시 주목할 만하다. 전면부에 그래픽 디자인이 돋보이는 반팔 티셔츠와 함께 타이다이 워싱이 들어간 반바지를 매치하면 유니크한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하다. 특히, 루즈한 핏을 갖춘 마크엠의 반팔 티셔츠는 착용 시 어깨선이 자연스럽게 떨어져 더욱 편안하고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함께 착용한 타이다이 유틸리티 쇼츠는 컬러 다잉으로 염색 처리를 하여 트렌디한 느낌을 준다. 그 뿐만 아니라 제품에 총 8개의 주머니가 장착되어 있어 실용성까지 겸비한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허리 부분에는 스트링으로 사이즈 조절이 가능해 누구나 편하게 입기 좋은 제품이다.
단언컨대, 원마일웨어는 올해 패션 시장에서 중요한 키워드 중 하나다. 편안한 착용감은 물론 일상에서도 멋지게 입을 수 있는 디자인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오늘 다룬 브랜드뿐만 아니라 여러 패션 브랜드에서도 관련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는 만큼 해당 내용을 참고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