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맨온더분, 의상 10종 NFT 출시

이번 시즌 신상을 NFT로 소장하세요!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달 20일 국내 대체불가토큰(NFT) 시장 선두주자인 ‘메타콩즈’와 손잡고 패션브랜드 맨온더분의 신상품으로 제작한 ‘웨어러블 NFT’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웨어러블(Wearable) NFT’란 캐릭터나 PFP(소셜미디어용 프로필 이미지: Profile Picture)에 입힐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을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NFT로 제작한 것을 의미한다. 메타콩즈는 PFP NFT 국내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거래량 또한 최대를 기록하고 있다.

고객들은 매장에서 실제 판매하고 있는 옷을 3D 의상 카드 형태로 영구 소장할 수 있고, 메타콩즈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 직접 착용 시킬 수 있다. 특히 이번 시즌 가장 인기 있는 제품들을 엄선해 한정 수량 NFT로 제작한 만큼 희소성과 소장 가치가 뛰어나다.

맨온더분은 주요 고객층이 NFT나 가상화폐에 관심이 많은 20~40대 남성으로 이번 협업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호기심을 높이고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NFT 의상은 맨온더분의 22년 봄·여름 신상 10종으로 브랜드 대표 제품인 네이비 블레이저와 체크 재킷을 비롯해 필드 재킷, 하와이안 프린트 셔츠, 스웻셔츠, 티셔츠 등 제품별로 50개씩 한정 판매된다. 이달 27일부터 메타콩즈 공식 홈페이지 내 콩즈샵(KONGZ SHOP)에서 순차적으로 구매 가능하며, 메타콩즈 코인인 MKC로 가능하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맨온더분 웨어러블 NFT 발매를 기념해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6월 1일부터 26일까지 자사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에서 맨온더분 제품을 구매한 고객 중 댓글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NFT를 증정한다. 또한 26일까지 맨온더분 공식 인스타그램 내 관련 게시글에 맨온더분 웨어러블 NFT 제품 중 가장 갖고 싶은 스타일과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NFT를 지급할 예정이다.

24일 금요일부터 26일까지는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에서 PFP NFT를 증정하는 래플 이벤트도 진행된다. 래플을 통해 메타콩즈 1종, 지릴라 2종, 베이비콩즈 2종을 증정하는데, 메타콩즈는 맨온더분 NFT를 착용할 수 있는 PFP 고릴라, 지릴라는 돌연변이 고릴라, 베이비콩즈는 메타콩즈의 귀여운 베이비 버전 고릴라다.

신세계인터내셔날 NFT 프로젝트 담당자는 “패션 회사의 강점을 가장 잘 살릴 수 있으면서도 고객들에게 뻔하지 않은 재미를 줄 수 있는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면서 “앞으로도 메타콩즈와 함께 자사 IP를 활용한 다양한 NFT 관련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8 Likes
4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