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2023 키즈 신학기 대전 시작됐다

책가방 특수 잡기 나선 패션 브랜드

2023년 토끼해를 앞두고 키즈 패션업계는 벌써 아이들의 신학기 제품 출시로 바쁘다. 신학기는 3월부터 시작하지만 키즈 신학기 용품은 미리 준비하거나 선물하는 수요가 높아 1월부터 2월이 성수기로 꼽힌다. 실제로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초등학생 책가방’ 검색량은 11월부터 서서히 증가해 1월에서 2월 사이 가장 많은 것으로 확인됐다.

더네이쳐홀딩스 내셔널지오그래픽 관계자에 따르면 이미 코로나19 상황에서 원격 수업을 하던 작년 11월~2월에 비해 대면 수업이 재개된 올해 초(11월~2월) 기준 신학기 키즈 백팩 매출은 481% 늘었다. 내년에는 실내외에서 마스크를 벗는 완전한 엔데믹이 기대되면서 패션업계는 신학기 제품 판매가 더 탄력을 얻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신학기 대목인 1월을 앞두고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는 2023 SS 시즌 신학기 책가방 8종을 출시하고 신학기 용품 판매에 나선다. 이번 시즌에 새롭게 선보이는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백팩은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가방 5종과 고학년용 3종으로 구성됐다.

저학년 학생에게 알맞은 캐주얼한 디자인의 ‘뉴비’는 친환경 재생 원단인 ‘리젠로빅’을 사용해 ESG를 실천함은 물론, 신학기 가방에서 중요한 구매 요소로 여겨지는 ‘무게’까지 경량화했다.

블랙야크 키즈도 신학기 책가방을 선보였다. 블랙야크 키즈가 출시한 저학년용 책가방 ‘사운드EL’은 소리에 반응하는 사운드LED 패널 보조 포켓을 적용해 재미 요소를 더했다. ‘데코’에는 데코 장식을 삽입할 수 있는 몰드를 적용해 원하는 디자인으로 꾸밀 수 있다. 이 외에도 ‘플라이’, ‘레인보우’, ‘미니멀’ 등 다양한 신학기 가방을 만나볼 수 있다.

닥스 키즈는 ‘프리미엄 스퀘어 라인’, ‘클래식 라인’, ‘스팽글 라인’을 출시했다. 특히 ‘프리미엄 스퀘어 라인’은 스퀘어 형태의 가방에 딥 그린, 카멜, 블랙 등 클래식한 색상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해지스 키즈 대표 제품인 ‘스피커’는 클래식한 체크 패턴과 헤지스 키즈의 ‘h’ 로고가 돋보인다. 해지스 키즈는 터치하면 불빛이 나오는 LED 로고와 어두운 곳에서 보이는 야광 포인트를 더한 ‘챌린저’와 그라데이션 글리터, 스팽글 등 독특한 디자인을 내세웠다.

빈폴키즈는 브랜드 시그니처인 토끼 캐릭터 ‘빙키’를 모티브로 한 시리즈 상품을 선보였다.

반짝거리는 소재와 오로라 컬러 스팽글 디자인으로 사랑스럽고 트렌디한 ‘스팽글 빙키’, 책가방 앞쪽 포켓에 깜찍한 빙키와 타이포로 디자인하고 오로라 컬러 배색으로 차별화한 ‘러블리 빙키’, 무지개 컬러 패턴에 책가방 앞쪽 전면이 반짝 반짝하고 화려한 스팽글과 장식으로 귀엽고 사랑스러운 ‘오로라 빙키’, 그린/퍼플 등 솜사탕 컬러에 투명한 하단 포켓 안에 반짝이는 소재로 은하수를 표현해 움직일 때 마다 반짝이며 시선을 잡는 ‘솜사탕 빙키’ 등이다.

MLB KIDS(엠엘비 키즈)에서 22 SS 시즌 출시하자마자 완판되며 인기를 얻은 클래식 모노그램 책가방을 업그레이드하여 출시했다.

다가오는 2023년 신학기를 타깃으로 선보이는 신상 클래식 모노그램 책가방은 고급스러운 느낌은 물론 기존 상품군보다 다양해진 세트 구성이 눈길을 끈다. 책가방과 보조가방 기본 구성 아이템에 더하여 방과 후 활동에 필요한 크로스백과 핸드폰 가방을 추가로 선보이며 새로운 세트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23년 신학기 시즌 닥스키즈는 ‘프리미엄 스퀘어 라인’과 ‘클래식 라인’, ‘스팽글 라인’을 선보였다. 특히 고급스러운 컬러감과 소재, 기능성을 강화해 프리미엄 이미지를 한층 높였다. 신학기 필수 아이템인 보조가방, 필통과 함께 세트 구성을 확대한 점도 눈에 띈다.

작년 빠른 품절대란을 일으키며 완판돼 이번 시즌에 조기 출시한 ‘프리미엄 스퀘어 라인’은 스퀘어 형태의 가방에 핸들커버와 강아지 참장식 포인트로 새로움을 더했다. 원터치 자석 체스트 벨트로 흘러내림을 방지해 착용감이 편함과 동시에 어깨 끈 부분에는 3M 재귀반사 필름을 사용해 안전성을 높인 기능성을 가미했다.

더네이쳐홀딩스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관계자는 “내년에는 실외뿐 아니라 실내에서도 활동의 제약이 사라지며 관련 키즈 용품 시장도 수혜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는 더욱 활기 넘치는 학교 생활에 편리하고 기분 좋게 활용할 수 있도록 23 SS 시즌 책가방 컬렉션에 봄을 닮은 산뜻한 컬러와 높은 수납력을 적용했다”고 말했다.

250 Likes
5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