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14SS 트렌드 ‘스포티즘’ 열풍 가세

소치 동계 올림픽이 이틀 앞으로 다가오고 월드컵, 아시안 게임 등 스포츠의 해로 불리 울 정도로 다양한 국제 경기가 열리는 2014년! 이러한 영향을 받은 패션계 역시 런웨이부터 스트리트 패션까지 스포티한 룩이 대거 등장하면서 올해 스포티즘이 트렌드로 이어갈 전망이다.

스웻셔츠, 스냅백, 스니커즈 등 다양한 아이템과 업그레이드 된 소재, 패턴, 콜라보레이션으로 새롭게 변신한 운동복의 대 반란. 올 봄 놓치지 말아야 할 키 아이템을 소개한다.

+ 스웻셔츠의 화려한 부활!

사진제공 : (왼쪽부터) 브라이언 리히텐버그, MSGM, 까르뱅
사진제공 : (왼쪽부터) 브라이언 리히텐버그, MSGM, 까르뱅

작년 ‘겐조(KENZO)’에서 선보인 화려하고 개성 넘치는 프린트의 스웻셔츠는 런웨이는 물론 스트리트까지 점령하며 그야말로 돌풍을 일으켰다. 이번 시즌에는 더욱 과감한 프린팅과 컬러 배색이 돋보이는 아이템부터 세련미, 유니크 한 매력까지 더욱 다양해진 스웻셔츠들이 대세를 이어 갈 예정이다.

실용성, 보온, 스타일까지 만족시켜주는 스웻셔츠는 아이템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팝하고 유니크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스포티한 상의와 반대로 스커트 등 믹스 매치하여 여성스럽게 연출하는 것도 좋다.

+ 진격의 슬립온!

사진제공 : (왼쪽부터) 지방시, 프론트로우
사진제공 : (왼쪽부터) 지방시, 프론트로우

높은 하이힐을 벗어 던지고 런웨이를 종횡무진 걸어 다닌 모델들의 러브콜을 받은 아이템 슬립온! 플랫폼 굽으로 편안하고 자유로운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여 캐주얼 브랜드부터 고급 브랜드까지 다양한 소재와 패턴으로 제작해 앞다퉈 출시하고 있다.

슬립온은 착용감은 물론 정장, 캐주얼 어디에도 잘 어울려 데일리룩의 필수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다. 레오파드 프린트의 슬립온으로 셀럽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은 ‘프론트로우(FRONTROW)’에서도 이번 시즌 ‘해리스 트위드 콜라보레이션’ 라인의 새로운 슬립온을 출시 할 예정이다.

+ 스트리트 감성충만! 스냅백&비니 컴백홈~

사진제공 : 에스에스유알
사진제공 : 에스에스유알

지난 시즌 화려한 컴백으로 패션에 활기를 불어넣어주는 패션아이템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스냅백과 비니.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착용이 가능하고 자유로운 감성과 매니시한 분위기의 다양한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하여 포인트 액세서리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엣지있는 스타일 연출을 위해서는 의상과 균형을 맞추는 것이 포인트다. 이번 시즌 와일드한 텍스트와 유니크한 패턴, 페이크 패션브랜드들이 합세하며 그 열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139 Likes
5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