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FEATURED

멀버리, 클래식 제품에 유니크함 더하다

멀버리, 클래식 제품에 유니크함 더하다 | 1
[사진제공=멀버리(Mulberry)]

영국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멀버리(Mulberry)가 스테판 쿡(Stefan Cooke)과 함께 도버 스트릿 마켓(Dover Street Market) 독점으로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다.

멀버리, 클래식 제품에 유니크함 더하다 | 2
[사진제공=멀버리(Mulberry)]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스테판 쿡의 독창적인 시각과 멀버리의 메이드 투 라스트(Made to Last) 정신을 결합해 영국의 장인정신이 돋보이는 맞춤형 컬렉션을 선보인다.

멀버리, 클래식 제품에 유니크함 더하다 | 3
[사진제공=멀버리(Mulberry)]

스테판 쿡의 시그니처 디자인 코드 네 가지, 보우(Bows), 스윙(Swing), 브레이드(Braid), 슬래시(Slash)를 세심한 기술로 컬렉션에 담아냈으며, 영국 멀버리의 장인들과 함께 프리-러브드(pre-loved) 제품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정의하고자 했다.

멀버리, 클래식 제품에 유니크함 더하다 | 6
[사진제공=멀버리(Mulberry)]

지난 2023 년 9 월 런던 패션 위크에서 진행된 스테판 쿡의 SS24 패션쇼에서 첫 선을 보인 이 콜라보레이션은 2 월 16 일 금요일, 도버 스트릿 마켓 런던에서 새로이 출시되어 2 년 연속 런던 패션 위크를 장식한다.

멀버리, 클래식 제품에 유니크함 더하다 | 7
[사진제공=멀버리(Mulberry)]

멀버리 에디션 시리즈의 일부인 이 콜라보레이션은 멀버리의 순환 경제프로그램인 멀버리 익스체인지(Mulberry Exchange)를 통해 수집한 과거 컬렉션 제품을 재창조한 프로젝트이며, 21 세기 지속 가능한 패션의 의미에 대한 깊은 탐구를 이어간다. 또한 제품 제조 과정에서 환경에 최소한의 영향만 끼칠 수 있도록 하고, 혁신적인 소싱을 진행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스테판 쿡의 듀오 디자이너는 오랜 기간 수집한 빈티지 팝 모티브의 손 모양 조형물을 도버스트릿 마켓 런던 내부에 설치했다. 미국 스포츠 경기장에서 쓰일법한 기념품을 연상시키는 이 독특한 공간은 스테판 쿡의 SS24 컬렉션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다.

멀버리, 클래식 제품에 유니크함 더하다 | 10
[사진제공=멀버리(Mulberry)]

"도버 스트릿 마켓에서 독점 공개하는 두 번째 캡슐 컬렉션을 통해 멀버리와의 파트너십을 이어가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장인 정신에 대한 우리의 열정과 탐구 정신을 보여주며, 오랜 세월의 역사가 담긴 스타일을 새롭게 정의하는 진정한 의미의 협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스테판 쿡

총 32 개의 도버 스트릿 마켓 독점 캡슐 컬렉션은 2024 년 2 월 16 일 금요일 도버 스트릿 마켓 영국 런던, 2 월 24 일 토요일 도버 스트릿 마켓 중국 베이징, 그리고 3 월 도버 스트릿 마켓 일본 도쿄 긴자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193 Views
5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