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세계 물의 날 기념, 플리츠마마의 ‘제로블랙 에디션’

세계 물의 날 기념, 플리츠마마의 ‘제로블랙 에디션’ | 1
[사진제공=플리츠마마(PLEATS MAMA), 플리츠마마 ‘제로블랙 에디션’ 캠페인]

플리츠마마(PLEATS MAMA, 대표 왕종미)가 환경에 끼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지속 가능한 패션을 위한 새로운 도전으로 ‘제로블랙 에디션’을 출시하여 캠페인을 전개한다.

세계 물의 날 기념, 플리츠마마의 ‘제로블랙 에디션’ | 2
[사진제공=플리츠마마(PLEATS MAMA), 플리츠마마 ‘제로블랙 에디션’ 캠페인]

‘제로블랙 에디션’은 실이나 원단을 염색하는 과정에서 사용되는 많은 물들이 결국 오염수가 되어 환경을 오염시키는 것을 해결해 보고자 하는 노력에서 시작되었으며, ‘세계 물의 날(3/22)’을 기념하여 염색과정에서 물을 사용하지 않는 방식으로 가방을 생산하는 ‘제로블랙 에디션’을 출시했다.

세계 물의 날 기념, 플리츠마마의 ‘제로블랙 에디션’ | 3
[사진제공=플리츠마마(PLEATS MAMA), 플리츠마마 ‘제로블랙 에디션’ 캠페인]

플리츠마마는 효성티앤씨와 협업을 통해 리사이클 원사가 생산되면서 별도의 염색 공정 없이 원사에 착색이 이루어지는 ‘리사이클 원착사(Recycled Dope Dyed Yarn)’로 제품 개발을 진행하였고, 이를 통해 숄더백, 미니토트백, 보우백팩 등 3개라인 5종의 신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개발 전에도 플리츠마마는 가방 제작 과정에서 원사 염색을 채택하여 기존 원단 염색 가방대비 물 사용을 25% 줄였으며, 이번 원착사 적용을 통해 물을 사용하지 않고 제품을 만들 수 있는 획기적인 변화를 이끌어 냈다.

플리츠마마는 이번 ‘제로블랙 에디션’ 출시를 기념하여 플리츠마마 자사몰 온/오프라인을 통해 신제품 5종 구매 고객에게 10% 할인 혜택과 함께 바다로부터 영감을 얻어 디자인된 오션뱃지를 증정한다. 한편 플리츠마마 자사몰 캠페인 페이지와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삼청점, 광장점)를 통해 ‘제로블랙 에디션’의 개발여정과 환경적 의미를 담은 전시를 만나볼 수 있다.

플리츠마마 왕종미 대표는 “‘제로블랙 에디션’은 국내산 폐페트병, 폐어망 리사이클 프로젝트에 이은 플리츠마마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또 하나의 대담한 도전이자 여정이다”라며, “일상을 아름답게 하면서도 환경에 끼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우리의 미션을 계속 지켜봐 달라”라고 전했다.

88 Likes
7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