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14SS 비즈 캐주얼룩, 키 아이템은 ‘컬러 팬츠’

사진제공 : 마에스트로
사진제공 : 마에스트로

비즈 캐주얼룩이 지난해에 이어 올 봄에도 남성 패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최근 남성복 브랜드에서는 기존의 제품보다 실용성을 한층 강화하고 더욱 다채로운 컬러를 자랑하는 치노팬츠를 내세우고 있다.

S/S 시즌 비즈 캐주얼룩 키 아이템으로 떠오른 치노팬츠 트렌드는 무엇이며, 어떤 아이템과 매치했을 때 최고의 궁합을 만들어 낼 수 있는지 스타일링 비법을 소개한다.

+ 2014 S/S ‘치노팬츠’ 컬러를 입다

사진제공 : 마에스트로
사진제공 : 마에스트로

최근 마에스트로, 로가디스, 갤럭시 등 유명 남성복 브랜드의 S/S 제품을 살펴보면 치노팬츠가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작년까지만 해도 상의를 안정감 있게 받쳐주는 모노톤 컬러의 치노팬츠가 유행이었다면, 올 시즌에는 코랄, 올리브 그린 등 더욱 화려한 파스텔 컬러의 치노팬츠가 대거 출시됐다.

치노팬츠는 ‘치노’라 불리는 두꺼운 능직 코튼 천으로 만들어진 바지를 일컫는다. 원래는 제 1차 세계 대전 시에 미 육군이 작업복으로 채용한 아이템으로 카키, 흰색과 같은 내추럴한 컬러가 많았다. 하지만 현대에 와서 치노팬츠는 소재는 그대로 적용하되 더욱 다양한 컬러를 입고 누구나 일상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디자인으로 발전됐다. 최근에는 발목이 살짝 드러나는 9부 길이와 롤업해서 입을 수 있는 치노 팬츠 스타일이 주목 받고 있다.

제품을 착용하는 남성의 입장에서 편안함을 추구한 디자인 또한 이번 시즌 치노팬츠의 특징이다. 장시간 움직임에도 흔들림 없이 허리를 감싸도록 허리 밴드 부분에 V모양으로 홈을 파거나, 안감에 가젯을 더해 치노 소재를 보다 더 탄탄하고 오래 입을 수 있도록 제작한 것이 그 예다.

그리고 보통 버클이나 단추로 앞 여밈을 마무리하지만, 최근에 출시된 치노팬츠를 살펴보면 버튼을 일렬로 배치해 보다 안정감 있는 착용감을 느낄 수 있도록 실용성과 트렌디함를 동시에 잡고 있다.

+ 치노팬츠와 최고의 궁합은 ‘셔츠’

사진제공 : 마에스트로
사진제공 : 마에스트로

치노팬츠는 신발까지 덮는 롱 기장보다는 발목이 살짝 드러나는 9부 정도의 길이가 가장 베스트다. 손쉽게 스타일리시한 비즈 캐주얼 룩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치노팬츠와 최고의 궁합을 이루는 셔츠를 활용해보자.

직장 남성이라면 누구나 하나쯤은 소지하고 있는 셔츠가 정장 바지와 만나면, 상대방에게 다소 올드한 사람이라는 이미지로 각인될 수 있다. 하지만 팬츠를 컬러풀하게만 바꿔도 젊고 트렌디한 느낌을 살릴 수 있다.

블루 색상의 스트라이프 셔츠의 경우 같은 블루 계열 혹은 화이트와 같이 화사한 컬러의 치노팬츠를 매치하면 깨끗하고 단정한 이미지를 어필할 수 있다. 무게감 있는 모노톤의 체크 셔츠라면 옐로우와 같은 비비드한 컬러나 파스텔 색상의 치노팬츠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반면 외부 미팅이나 중요한 회의가 있을 때는 그레이, 블랙과 같이 안정감 있는 색상을 골라 상대방에게 신뢰감을 전달하는 것이 좋다. 여기에 도트나 잔잔한 플라워 패턴이 가미된 셔츠를 매치하면 센스 있는 비즈 캐주얼룩을 완성할 수 있다.

93 Views
7 Shares
0 Comments

유상현

pres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