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올 가을 남성 패션, 백팩 하나로 올킬!

작년에 이어 남심을 뒤흔든 아이템이 있다면 바로 백팩일 것이다. 패셔니스타의 파파라치부터 드라마 속까지 최근 소위 ‘스타일 좋다’는 패션 속에는 언제나 백팩이 등장한다. 디자인과 실용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남성들에게 있어 백팩은 그야말로 ‘잇 아이템’인 것이다.백팩의 활용도는 무궁무진하다. 캐주얼 룩부터 수트 차림까지 매치가 가능하며 최근 아웃도어의 열풍과 더불어 더욱 사랑 받고 있다.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선택의 폭을 가지고 있는 백팩, 그 스타일링 법칙을 알아보자.

댄디한 수트 차림에는 심플한 디테일의 백팩 주목

올 가을 남성 패션, 백팩 하나로 올킬! | 1
[2012 Bally A/W Collection ULK(울크)]
소위 ‘잘 나간다’는 남자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스타일인 캐주얼 수트 차림과 백팩을 매치한 스타일이 각광 받고 있다. 여자들의 절대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KBS 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에서 국민 남편으로 칭송 받는 잘나가는 유준상, 골든타임의 세련된 의사 이선균, 이들의 패션 공통점은 바로 캐주얼한 수트 차림에 백팩을 매치했다는 것이다.

또한 이들이 착용하는 백팩은 캐주얼한 나일론 소재가 아닌 고급스러움을 더한 가죽 소재의 백팩이라는 점이다. 백팩이라도 격식을 차린 듯한 느낌을 주는 가죽 소재 백팩을 수트에 매치하면 보다 세련되고 럭셔리한 스타일을 완성해준다.

이러한 백팩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럭셔리 브랜드에서도 앞다투어 백팩을 출시하고 있다. 스위스 명품 브랜드 발리에서도 2012년 A/W 시즌을 맞아 최상급 가죽 소재를 사용한 백팩 울크(ULK)를 선보였다. 스퀘어형의 군더더기 없는 모던한 디자인의 울크(ULK)는 토트백으로도 활용이 가능해 더욱 매력적인 스마트 아이템이다. 또한 방수지퍼와 마그네틱 잠금장치를 활용한 이중 잠금이 가능하며, 송아지와 버팔로, 테크니컬 패브릭을 믹스하여 무게까지 가벼워 올 가을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다.

캐주얼 스타일을 즐긴다면, 가벼운 나일론 소재 백팩!

올 가을 남성 패션, 백팩 하나로 올킬! | 2
[라베트리나- 오로비앙코 백팩]
아웃도어의 열풍에 힘입어 아웃도어 스타일을 믹스한 캐주얼 룩을 즐기는 이들 또한 늘어나고 있다. 캐주얼한 스타일을 즐기는 이라면 딱딱한 느낌을 주는 가죽 소재의 백팩 보다는 자연스러운 룩 연출이 가능하고 편안한 컨버스, 나일론 소재의 백팩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최근 다양한 브랜드에서 백팩을 출시하고 있는데, 럭셔리 브랜드에서도 이러한 백팩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명품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멀티숍 라베트리나에서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추어 오로비앙코 백팩을 선보였다. ‘오르비앙코’는 유럽 직물 산업의 요충지로 유명한 이탈리아 갈라테에서 탄생한 브랜드로 국내에는 지난 2010년 3월 LG패션에서 론칭했다. 15년의 짧은 역사지만 최근 수년간 유럽과 일본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신흥 명품 브랜드 대열에 합류했다.

오로비앙코의 백팩은 여행용으로 활용 할수 있을 정도로 넓은 수납 공간이 돋보인다. 또한, 가볍고 내구성이 좋은 리모트(Limot)사의 나일론 소재를 사용하여 가볍게 착용할 수 있다. 오로비앙코의 백팩은 캐주얼한 셔츠, 쇼츠와 함께 매치하여도 멋스럽지만 포멀한 스타일의 아이템에 착용하여도 센스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남성 패션 아이템의 새로운 대안, 백팩은 그 인기가 절정에 달하고 있다. 보다 세련되고 멋스러운 룩을 추구한다면 백팩을 매치해 보는 것은 어떨까. 다양한 아이템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발리 스위스 | 1851부터 이어져 온 럭셔리 가죽 제품

발리는 160년 넘게 정교한 럭셔리 가죽 제품을 제작해 오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스위스' 브랜드로서의 퀄리티와 현대적인 스타일로 인식되어 오고 있다. 창립자인 칼 프란츠 발리 (Carl Franz Bally)의 선구자적인 개척자 정신으로 시작된 발리는 1851년이래로 슈즈의 디자인, 구조, 제품에 있어서 혁신적인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

1976년 발리는 현대적인 슈즈 컬렉션에서 핸드백, 가죽 악세서리, 그리고 의류에 이르기까지 사업을 확장하였으며, 완벽을 추구하는 발리의 열정은 가죽으로 제작된 백의 부드러운 터치감, 재킷의 클래식한 실루엣, 발리 하이힐의 엘레강스한 곡선에서 찾아볼 수 있다.

현재 라벨룩스 그룹 (LABELUX Group)의 소유인 발리는 세계적으로 가장 오래 지속되고 있는 럭셔리 브랜드 중에 하나이다. 증가하고 있는 글로벌 운영 및 강력한 온라인 사업과 함께 발리는 매년 성공을 거듭하고 있다.

149 Views
7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