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스타일리시하고 시원한 ‘오피스 레이디’의 썸머룩

기온이 높아지면서 여자들의 옷의 길이는 짧아지게 마련이다.

하지만 격식을 갖춰야 하는 회사에서는 자유롭게 노출할 수 없는 법. 시원하게 입자니 예의에 어긋날까 봐 걱정이고 딱딱한 투피스 정장은 스타일리시하지 않아 고민이다.

이런 오피스 우먼들을 위해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시원함까지 선사하는 ‘썸머 오피스 레이디 룩’을 제안한다.

ⓒ 라우드무트, 필그림, 앤클라인, 르느와르 by 금강제화
ⓒ 라우드무트, 필그림, 앤클라인, 르느와르 by 금강제화

위아래 어떤 것을 맞춰 입어야 할까에 대한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최고의 아이템은 원피스다. 특히 무더운 여름철 심플하고 간편한 원피스는 단아하면서도 여성스러운 스타일로 남성들의 마음을 잡기에 충분하다.

단정한 스타일을 입어야 하는 오피스 레이디들에게는 루즈한 핏의 원피스보다는 허리 라인이 들어간 스타일이 여성스러우면서도 훨씬 날씬해 보인다. 만약 루즈한 핏의 원피스 밖에 없다면 얇은 벨트로 허리 부분을 묶어 주는 것도 좋다.

라우드무트, 필그림, 앤클라인, 브루노말리 by 금강제화
라우드무트, 필그림, 앤클라인, 브루노말리 by 금강제화

또한 여름에는 블루 계열의 원피스를 선택하면 보는 사람까지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단 프린트가 없는 원피스라면 자칫 스타일이 단조로울 수 있으니 미니 숄더백이나 오픈 토, 그리고 드롭형의 귀걸이를 함께 매치하면 스타일에 포인트를 줄 수 있다.

깔끔한 화이트 셔츠와 기본 팬츠의 만남은 가장 쉬운 스타일이면서도 어떤 아이템을 매치하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지니 스타일 하는 재미도 있다. 특히 화이트 셔츠는 화려한 프린트와 매치하면 더욱 그 빛을 발하는데 여름 시즌인 만큼 이국적인 느낌의 프린트가 좋다. 여기에 수납이 용이한 빅토트백, 심플한 메탈 주얼리로 스타일에 강약을 조절하면 된다.

92 Views
5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