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롤렉스, 2014 ‘영 롤렉스 어워드’ 수상자 발표

(왼쪽부터) 프란체스코 사우로, 올리비에 셍이마나, 니티 카일라스, 호삼 조와위, 아서 장
(왼쪽부터) 프란체스코 사우로, 올리비에 셍이마나, 니티 카일라스, 호삼 조와위, 아서 장

스위스 시계 브랜드 롤렉스(ROLEX)가 ‘2014 영 롤렉스 어워드’ 수상자 5명을 발표했다.

AD-KFA

롤렉스 어워드(Rolex Awards)는 인류의 삶의 질 개선에 도움이 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롤렉스의 대표적인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과거의 성공적인 업적을 평가하지 않고 기획 중이거나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발굴하여 지원한다.

AD-KFA

1976년 세계 최초 방수 시계인 오이스터의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제정됐으며, 짝수년 격년제로 실시하고 있다. 2010년부터는 18~30세를 대상으로 한 영(Young) 롤렉스 어워드를 도입해 젊은 도전자도 발굴 및 후원하고 있다. 주요 수상 분야는 과학과 보건, 응용 기술, 환경, 탐험과 발굴, 문화 유산 등 5개.

영 롤렉스 어워드 수상자 니티 카일라스(인도), 올리비에 셍이마나(르완다), 프란체스코 사우로(이탈리아), 아서 장(카메룬), 호삼 조와위(사우디아라비아) 등 5명에게는 각각 약 6천만 원(5만 스위스 프랑)의 자원금과 롤렉스 시계를 수여한다. 또한 이들은 롤렉스 어워드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킹 및 자신의 프로젝트를 전 세계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롤렉스 어워드 총괄 책임자 레베카 어빈은 “전 세계 1,800명이 지원한 이번 영 롤렉스 어워드는 사상 최대의 경쟁률을 기록했다”며 “최종 선발된 5명의 수상자들은 인류가 현실에 당면한 문제들을 실질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롤렉스가 추구하는 기업가 정신과 리더십을 충분히 보여줬다”고 전했다.

1

171 Likes
7 Shares
0 Comments

유상현

pres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