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편안함과 우아함을 한 번에 ‘스웻셔츠’ 스타일링

ⓒ 바이민
ⓒ 바이민

더운 날씨에 편안하면서 우아한 스타일의 ‘스웻셔츠’가 인기다.

무더운 여름 기온에 자칫 스타일에 소홀하기 쉬운 이때, 티셔츠는 편안하긴 하지만 느슨해 보이고 블라우스는 격식을 차린 듯한 딱딱한 분위기로 어울리지 않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아이템으로 캐주얼과 포멀을 두루 아우르는 스웻셔츠가 주목받고 있는 것.

지난 시즌에는 비비드 컬러와 빅 프린트가 더해진 스웻셔츠가 인기였다면, 올 여름엔 전반적으로 심플한 디자인이 주목 받는 추세다. 엠보, 브랜드 로고, 레터링 등으로 핵심적 디테일로 포인트를 준 스웻셔츠가 각광 받고 있다.

특히 땀 흡수율이 좋고 신축성이 좋은 코튼 혼방이나 시원한 시스루 소재에 낙낙한 핏의 스웻셔츠는 여름철 활동하기 좋은 아이템 중 하나다. 여기에 스커트, 데님 등의 아이템과 잘 어울려 다양한 분위기의 코디가 가능해 실용적이다.

ⓒ 바이민, 드민, 라우드무트, 레페토, 스와로브스키
ⓒ 바이민, 드민, 라우드무트, 레페토, 스와로브스키

또한 핑크나 화이트 등의 여성스러운 컬러에 엠보 디테일의 스웻셔츠는 편안하면서도 우아한 아이템으로 청바지와 샌들만 매치해도 시크한 썸머 캐주얼룩을 연출할 수 있다. 보다 사랑스러운 데이트룩을 원한다면 화이트 컬러의 심플한 엠보 스웻셔츠와 스커트, 하이힐을 매치하면 된다.

113 Likes
4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