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편안함과 우아함을 한 번에 ‘스웻셔츠’ 스타일링

ⓒ 바이민
ⓒ 바이민

더운 날씨에 편안하면서 우아한 스타일의 ‘스웻셔츠’가 인기다.

Who's Next? K-Fashion Audition

무더운 여름 기온에 자칫 스타일에 소홀하기 쉬운 이때, 티셔츠는 편안하긴 하지만 느슨해 보이고 블라우스는 격식을 차린 듯한 딱딱한 분위기로 어울리지 않다.

AD-declover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아이템으로 캐주얼과 포멀을 두루 아우르는 스웻셔츠가 주목받고 있는 것.

지난 시즌에는 비비드 컬러와 빅 프린트가 더해진 스웻셔츠가 인기였다면, 올 여름엔 전반적으로 심플한 디자인이 주목 받는 추세다. 엠보, 브랜드 로고, 레터링 등으로 핵심적 디테일로 포인트를 준 스웻셔츠가 각광 받고 있다.

특히 땀 흡수율이 좋고 신축성이 좋은 코튼 혼방이나 시원한 시스루 소재에 낙낙한 핏의 스웻셔츠는 여름철 활동하기 좋은 아이템 중 하나다. 여기에 스커트, 데님 등의 아이템과 잘 어울려 다양한 분위기의 코디가 가능해 실용적이다.

ⓒ 바이민, 드민, 라우드무트, 레페토, 스와로브스키
ⓒ 바이민, 드민, 라우드무트, 레페토, 스와로브스키

또한 핑크나 화이트 등의 여성스러운 컬러에 엠보 디테일의 스웻셔츠는 편안하면서도 우아한 아이템으로 청바지와 샌들만 매치해도 시크한 썸머 캐주얼룩을 연출할 수 있다. 보다 사랑스러운 데이트룩을 원한다면 화이트 컬러의 심플한 엠보 스웻셔츠와 스커트, 하이힐을 매치하면 된다.

205 Likes
6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