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2014년 여름신발 트렌드 ‘스포츠샌들’ 열풍

ⓒ 테바
ⓒ 테바

2014년 여름, 신발업계는 스포츠샌들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스포츠, 아웃도어 업계를 막론하고 여러 브랜드에서 출시에 열을 올리고 있다.

라푸마, 코오롱스포츠, 킨 등 올 여름 다양한 브랜드에서 출시된 스포츠샌들을 살펴보면, 지난해보다 한층 스포티해지고 투박한 디자인이 많아진 것을 알 수 있다. 여기에 기능적인 부분은 물론 색색의 화려한 컬러가 입혀져 썸머 룩의 포인트로 활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 테바, 차코, 라푸마, 코오롱스포츠, 킨
ⓒ 테바, 차코, 라푸마, 코오롱스포츠, 킨

테바(TEVA) 샌들은 밸크로로 조절하기 때문에 발의 모양새에 상관없이 누구나 착용 가능한 것이 인기비결 중 하나. 또한 고무로 된 아웃솔과 밸크로 끈이 발가락과 발목을 안정감 있게 잡아주며 심플한 디자인은 어떠한 차림에도 쉽게 매치가 가능하다.

차코(Chaco) 역시 테바와 함께 거론되는 올 여름 인기 있는 슈즈 브랜드다. 차코 샌들은 밑창을 비브람솔 고무로, 스트랩에 폴리에스터 소재를 적용해 물놀이를 즐길 때 용이한 아이템이다. 4.5mm의 높은 굽은 편안한 착화감과 더불어 키가 커 보이고 발목이 가늘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Lafuma)의 샌들 또한 썸머 시즌에 눈여겨 볼 만하다. 라푸마 샌들은 지그재그 스트랩을 포인트로 스포티한 멋을 살린 디자인으로 발등을 감싸주는 스트랩이 안정감 있는 착화감을 선사한다. 물놀이를 비롯해 야외 아웃도어 활동 시에도 무리 없이 착용 가능한 장점이다.

이외 코오롱스포츠(KOLON SPORT)에서 출시한 BOA 코막이 샌들은 발가락을 보호해주는 코막이를 적용, 편리한 끈 조절을 위해 측면에는 다이얼이 적용됐다. 아웃도어 브랜드 킨(KEEN)에서는 속건, 발수 기능이 뛰어난 마이크로 섬유 외피와 PU 중창을 사용해 착화 내구성을 높인 샌들을 선보이며 스포츠샌들 열풍에 합류했다.

업계 관계자는 “과거 여름 휴가하면 계곡이나 바다로 물놀이를 떠나는 사람이 대다수였지만, 최근에는 여름에도 등산이랑 캠핑을 즐기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뛰어난 기능과 세련된 디자인을 모두 충족하는 스포츠샌들은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착용 가능해 선호도가 높은 것 같다”고 전했다.

522 Views
5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