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가을 패션 키워드 ‘놈코어’를 주목하라

가을시즌 패션업계는 ‘놈코어(Normcore)’에 주목하고 있다.

놈코어는 표준을 뜻하는 '노멀(normal)'과 핵심이라는 뜻의 '코어(core)’가 합쳐진 말로 트렌드를 따르지 않고 평범함을 추구하는 스타일을 일컫는다.

이는 매 시즌마다 쏟아지는 화려한 컬렉션과 신상품에 지친 소비자들의 심리가 반영된 것. 그러나 트렌디한 놈코어 패션을 지루하지 않게 연출하려면 포인트 아이템을 더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것이 좋다.

ⓒ 루이까또즈, 파슬, 벤시몽
ⓒ 루이까또즈, 파슬, 벤시몽

+ 무심한 듯 세련미 더하는 토트백 스타일링

놈코어 패션은 누구나 옷장에 갖고 있을 법한 청바지, 피케셔츠, 터틀넥 스웨터, 면티셔츠 등으로 대표된다. 청바지와 흰 티셔츠 차림에 매치한 자연스러운 워싱의 토트백은 무심한 듯 세련되게 패션 포인트를 더해준다.

‘루이까또즈’가 2014 F/W 컬렉션을 통해 선보인 그레이 색상 토트백은 가볍게 워싱 처리된 소재로 내추럴한 매력을 강조해 놈코어 룩에 제격인 아이템! 이 토트백은 독특한 컬러감과 디자인이 눈에 띌 뿐 아니라 웨빙 스트랩과 가죽 스트랩이 포함돼 있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 클래식한 매력의 가죽 스트랩 손목시계

핫 트렌드로 자리잡은 놈코어 열풍에 합류하고 싶다면 간결한 의상에 클래식한 매력을 살려주는 가죽 스트랩 시계를 추천한다. 패션 액세서리를 최소화 한 손목시계 스타일링은 두드러지지 않으면서도 특유의 은은한 멋을 자아내 눈길을 끌 수 있다.

‘파슬’의 심플한 디자인이 눈에 띄는 브라운 색상 가죽 시계는 과장되지 않으면서 멋스러운 패션 아이템이다. 또한 스트랩과 다이얼 뒷면이 부드러운 소재의 가죽으로 제작돼 착용감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 놈코어 패션의 정석, 간편한 스니커즈

기본적인 아이템으로 스타일링하는 놈코어 패션이 확산되면서 가장 각광받고 있는 것은 바로 스니커즈다. 니트 스웨터에 팬츠, 화려하지 않은 색상의 스니커즈만을 코디한 패션은 튀지 않으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매력을 배가시켜 준다.

컬러 워싱과 착화감이 돋보이는 ‘벤시몽’의 스니커즈는 신발끈이 없어 면바지 등 캐주얼뿐만 아니라 수트 차림의 비즈니스 캐주얼까지 두루 소화할 수 있다.

86 Views
5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