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옷 잘 입는 간절기 스타일링 TIP

ⓒ 올젠
ⓒ 올젠

간절기에 접어들면서 옷 입기가 애매한 요즘, 베이직 아이템에 눈을 돌려보자.

가을을 앞둔 여름인지라 컬러풀한 옷을 입기도 그렇고, 그렇다고 해서 또 어두운 모노톤의 옷을 입을 순 없는 일. 따라서 톤 다운된 차분한 색깔의 기본 아이템을 고르고 여기에 액세서리가 더해져 완성도 있는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이 간절기에 올바른 옷 입기 방법이다.

ⓒ 의류&스카프-올젠, 팔찌-필그림, 가방-그리니치, 신발-그렌슨
ⓒ 의류&스카프-올젠, 팔찌-필그림, 가방-그리니치, 신발-그렌슨

흔히 말하는 옷을 잘 입는 방법이 무엇일까? 그 시작은 바로 색의 균형을 맞추는 것에 있다. 특히 가을을 앞둔 여름, 간절기 시즌에는 차분한 컬러를 이용하면서 간결한 실루엣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따라서 단정한 셔츠나 긍정적인 느낌을 더해주는 경쾌한 스트라이프 티셔츠에 네이비나 그레이 등의 컬러 팬츠를 매치하면 단정한 느낌을 주는 동시에 편안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하지만 베이직 스타일의 유일한 단점은 자칫하면 심심해 보일 수 있다는 것. 따라서 액세서리로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고 전체적인 룩에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특히 쌀쌀한 바람에 대비해 무심하게 두른 스카프나 고급스러운 가죽 팔찌는 남성의 센스를 보여주기에 좋은 액세서리이다. 그리고 심플하면서 실용적인 토트백은 시즌리스 아이템으로 투자해볼 만한 아이템이다. 또한 가을에는 가벼운 컨버스 백보다는 레더 백으로 고급스러움을 더 하는 것이 포인트. 여기에 캐주얼과 정장 모두를 아우르기 좋은 로퍼를 선택해주면 된다.

190 Views
6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