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패션업계는 벌써 ‘가을’로 물들었다

ⓒ 지니킴
ⓒ 지니킴
폭염으로 무더웠던 여름이 벌써 끝자락에 다다랐다. 지난주에는 전국적으로 시원한 비가 쏟아져 내리면서 더위가 한풀 꺾인 가운데 패션 업계도 이른 가을맞이에 분주하다.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대표 김기호)가 8월 초부터 2주 간의 자사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간절기 상품 판매량이 전년 대비 4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스타일24 관계자는 “간절기 필수품인 카디건과 긴팔 티셔츠 및 블라우스 등의 판매량이 급증했다”라며 “카디건의 경우 전년 대비 63% 판매 증가율을 보였으며, 긴팔 티셔츠는 103%, 블라우스는 95%로 판매량이 대폭 늘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직장 여성들이 많이 착용하는 가을 원피스는 86%, 니트나 7부 이상의 팬츠, 레깅스 등 가을 시즌 제품들도 각각 58%, 32%, 2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벌써부터 가을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아진 것으로 분석된다”라고 전했다.

계절이 바뀌기 전에 해당 계절의 의상을 미리 구매하는 트렌드는 매년 조금씩 더 빨라지고 있다. 실제 2013년과 2014년을 비교했을 때 올해 간절기 상품 판매량이 본격적으로 늘어나는 시기가 약 1주일에서 2주일가량 더 빠르게 나타났다.

아이스타일24 관계자는 “이미 8월 중순부터 패션 업계는 F/W 시즌 신상품을 출시하며 가을을 맞이하고 있다”라며 “오프라인 매장들의 디스플레이도 가을 분위기에 맞춰 눈에 띄게 바뀌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이스타일24는 오는 19일까지 ‘2015 F/W GRAND OPEN’ 기획전을 열고 브랜드 ab.fz 제품 1만 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혜택과 최대 20%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올리브데올리브, 숲 등 캐주얼 여성 브랜드 제품을 최대 60% 특가 및 균일가 판매한다.

97 Views
4 Shares
0 Comments

구하나

리그 오브 레전드를 즐기는 패션 에디터(__*) 1:1 신청 환영 pres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